상단여백
HOME 지역 부산/울산/경남
2022년 밀양 관광기획가 양성과정 교육 참가자 모집- 기초·심화과정으로 진행, 9월 27일까지 접수

밀양시(시장 박일호)는 ‘내 손안에 밀양, 2022년 관광기획가 양성과정 교육’에 참여할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교육기간은 오는 28일부터 11월 9일까지며, 매주 수요일과 금요일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밀양문화원에서 진행된다. 교육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기초과정(9회)과 심화과정(5회)으로 나눠 총 14회 실시된다.

교육의 주요내용은 밀양관광의 이해를 바탕으로 실제 관광상품을 개발할 수 있는 실행력을 높이는데 초점을 두고 있다. ▸밀양관광문화의 이해 ‣ 관광마케팅 전략 및 관광두레 ▸자연 및 귀농·귀촌을 활용한 관광사례분석 ▸관광콘텐츠-스토리텔링(팀활동) ▸관광 직무 실무자 컨설팅 ▸문화관광 개발(팀활동) ▸현장답사 및 선진지 견학 ▸ 관광기획가 증진 사례분석 ▸관광기획서 작성 ▸관광 상품개발 기획서 발표로 구성돼 있다.

관광에 관심 있는 밀양시민이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신청접수는 오는 27일까지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참여 희망자는 밀양시 관광진흥과로 직접방문 또는 이메일(plus-haram@naver.com)로 신청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교육 위탁을 맡은 ㈜더하람(055-295-7500)에 문의하면 된다.

양기규 관광진흥과장은 “지역주민과 관광객 모두가 행복하고 지속 가능한 관광을 이뤄내기 위해서는 밀양다움을 잘 담은 주민주도형 지역관광이 핵심이다”라며,“관광기획가 양성교육을 통해 지역관광의 저변을 확대하고 실질적인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토대를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20220916-밀양시,2023 지역무형유산 보호지원사업 도시 선정(2).JPG

(사진: 국가 무형문화재 밀양백중놀이 모습)

백태윤 선임기자  pacific100@naver.com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백태윤 선임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