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미술
공주문화관광재단, 2023 공주 윈터 아트쇼 개최

(재)공주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이준원)은 관광재단 출범과 함께 한달간 〈공주 윈터 아트쇼(Gongju Winter Art Show)〉를 개최한다고 최근 밝혔다. 

공주시 내 수준 높은 전시 프로그램을 통한 다양한 관람객 유치를 위해 선보이는 이번 아트쇼 기간 중 진행되는 전시 프로그램은 총 3개의 프로그램으로 오는 29일까지 진행된다.

2023 빈센트 반 고흐 향기를 만나다 展 포스터 (사진=공주시 제공)

첫 번째 전시 〈2023 빈센트 반 고흐 향기를 만나다 展〉는 인상파의 대표적인 작가 빈센트 반 고흐의 대표작을 공주 원도심에 위치한 갤러리 ▲갤러리수리치 ▲갤러리쉬갈 ▲대통길작은미술관 ▲이미정갤러리 ▲민갤러리 ▲공주문화예술촌 6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고흐의 그림과 이야기에 영감을 받아 조향사가 직접 제작한 향기를 함께 체험하는 ‘프루스트 효과’를 활용한 전시로 진행된다. 이준원 대표이사는 “화가가 되기 전부터 마지막 예술혼을 불태운 시절까지 고흐의 일대기를 최고의 기술력으로 되살린 레플리카 작품을 준비했다. 대표작과 관련 편지 등 다양한 스토리를 만날 수 있을 것”이라 전했다.

특히 공주문화예술촌에는 캐나다 국립 미술관의 소장품인 대표작 〈아이리스〉를 3D 스캐닝과 프린팅 기술로 되살려 고흐의 붓 터치와 색감까지 원작과 같게 제작한 현존 3/300의 리미티드 에디션의 작품도 만져 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요일에 따라 색을 통한 나만의 향수 만들기 및 다양한 체험 행사도 제공된다.

에코이스트 우리가 지향해야 할 미래 포스터 (사진=공주시 제공)

두 번째는 국내 주목받고 있는 다양한 장르의 원로부터 차세대 작가의 다양한 작품으로 선보이는 기획전 <에코이스트 : 우리가 지향해야 할 미래>를 개최한다. 

자연과 인간의 관계에서 들어진 오래된 문제들과 인공과 자연을 대비시킨다는 주제로 작품들은 자연환경을 소비자원으로 보는 습관적 시선에서 벗어나 자연과 함께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새로운 시선을 제시하는 이번 전시는 신현국, 안진의, 정찬부, 안효찬, 전아현 총 5명의 회화, 설치, 조각 등의 작품이 선보인다.

작가의 작품을 통해 오늘날의 자연환경에 대해 숙고하면서 자기중심적 사유에서 벗어나 이타적이고 반성하는 사유를 열어보는 기회를 가지는 건 어떨까?

빛, 공간과 구성 展 포스터 (사진=공주시 제공)

세 번째 전시는 겨울밤 즐길 수 있는 야간 실내전시로 진행된다. 그 간의 전시와 다른 형태로 다양한 설치물과 형형 색색의 다양한 조명으로 선보이는 전시 〈빛, 공간과 구성 展〉은 국내 대표적인 설치 작가 중 한 명인 오원영의 곰 시리즈, 김진우, 이장원 작가의 설치작품 등 다양한 형태의 작품들을 빛과 공간의 연출을 통해 다양한 스토리로 풀어내는 작업을 선보인다.

특히 이번에는 공주 출신의 대표적인 한국화가 청전(靑田) 이상범(李象範, 1897 ~ 1972)의 4점의 작품 산가춘색(山家春色), 하경산수(夏景山水), 추경산수(秋景山水), 한촌(寒村)으로 구성된 미디어 작품을 최초로 공개한다.

사진을 남길 수 있는 다양한 장면들이 구성된 포토 스팟이 실내 곳곳에 배치되어 겨울밤 가족, 연인과 함께 따뜻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최고의 시간을 선사한다.

한광현 선임기자  aaa7711@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남도#공주시#공주문화관광재단#공주 윈터 아트쇼#2023 빈센트 반 고흐 향기를 만나다#갤러리수리치#갤러리쉬갈#대통길작은미술관#이미정갤러리#민갤러리#공주문화예술촌#에코이스트#신현국#안진의#정찬부#안효찬#전아현#빛#공간과 구성 展#이상범#산가춘색#하경산수#추경산수#한촌

한광현 선임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