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축제 국내
계룡시, ‘2023계룡軍문화축제’ 주제어 선정 설문조사-오는 12일까지 계룡시 홈페이지 통해

계룡시(시장 이응우)가 개청 20주년을 맞이하여, 올해 성대하게 펼쳐질 ‘2023계룡軍문화축제’ 주제어 선정을 위한 설문조사를 오는 12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2022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 개막식 모습 (사진=계룡시 제공)

이번 설문조사는 시 홈페이지를 통해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시청 공직자 대상 공개모집을 통해 최종 선정된 5개의 후보 주제어 중 2023계룡軍문화축제에 가장 어울리는 주제어 하나를 선정하면 된다.

시에 따르면 2023계룡軍문화축제 주제어는 강한 軍을 상징하며, 시민과 함께하는 축제 의미를 함축할 수 있는 참신하고 재치있는 주제어를 선정할 예정으로 알려졌다.

2022계룡세계군문화엑스포 개막식 모습 (사진=계룡시 제공)

주제어 후보는 ▴軍문화로 통하는 YES! 계룡! ▴軍문화, 멋을 담다, 행복을 품다 ▴2023계룡軍문화축제로 9경 갈래 ▴시민과 함께하는 Yes! 계룡! 軍문화축제 ▴K-軍문화의 새로운 도약! 2023계룡軍문화축제이다.

시는 주제어 선정을 시작으로 공식 개·폐막식 행사, 프린지 공연, 육·해·공군 홍보관, 군수산업박람회, 무기·장비 전시, 다양한 부대행사 및 체험행사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해 행사장을 찾는 많은 관람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이응우 시장은 “계룡軍문화축제는 계룡시를 대표하는 축제이자 전세계 유일의 軍문화를 소재로 하는 축제로 계룡시민은 물론 전국민의 많은 사랑을 받아 왔다”며, “개청 20주년을 맞아 새롭게 도약하는 계룡시에 어울리는 軍문화축제가 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작년 10월 개최된 ‘2022계룡세계軍문화엑스포’는 세계 각국에서 170여만 명의 관람객이 엑스포장을 찾으며, 명실공히 우리나라를 넘어 세계인이 참여하는 축제로 개최된 바 있으며, 2023계룡軍문화축제는 오는 10월에 5일간 개최될 예정이다.

한광현 선임기자  aaa7711@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남도#계룡시#2023계룡軍문화축제#공식 개·폐막식 행사#프린지 공연#육·해·공군 홍보관#군수산업박람회#무기·장비 전시

한광현 선임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