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축제 국내
서산시, 올해 10개 축제 개최 결정축제심의위원회 8일 개최

충남 서산시는 8일 서산시청 중회의실에서 축제심의위원회(위원장 구상 서산시 부시장)를 열고 올해 10개 축제를 개최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는 축제추진위원회, 담당 부서장 등 20여 명이 참석했다.

2023 서산시 축제심의위원회 회의 모습 (사진=서산시 제공)

축제심의위원회는 시민의 문화적 삶의 질을 높이고 서산 관광 발전을 위해 축제의 운영에 관한 사항을 심의 또는 자문하는 기구로, 이날 축제심의위원회에서는 서산시 지원 축제 위탁단체를 선정하고, 축제 평가계획을 심의․의결했다.

시에 따르면, 오는 4월 해미벚꽃축제, 6월 류방택별축제, 지곡 왕산포 서산갯마을축제, 팔봉산감자축제, 7월 서산6쪽마늘축제, 8월 삼길포우럭축제, 10월 해미읍성축제, 11월 서산뻘낙지먹물축제, 서산어리굴젓축제, 서산국화축제 등 10개의 축제를 개최하기로 결정했다.

이어진 회의에서 참석자들은 축제 추진 시 현장 애로사항과 협조 사항 등을 함께 토의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구상 서산시 부시장은 “그동안 코로나19로 시민들의 활동에 어려움이 있었으나, 최근 방역 수칙 완화 후 실외 활동에 대한 수요가 늘어 날것으로 예상된다”라며 “서산시도 이에 발맞춰 관광객들의 오감을 만족시킬 수 있는 축제가 되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광현 선임기자  aaa7711@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남도#서산시#축제추진위원회#해미벚꽃축제#류방택별축제# 지곡 왕산포 서산갯마을축제# 팔봉산감자축제#서산6쪽마늘축제#삼길포우럭축제#해미읍성축제#서산뻘낙지먹물축제#서산어리굴젓축제# 서산국화축제

한광현 선임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