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축제 국내
노랗게 물든 남원시 주천면, 제12회 지리산 산수유 축제 개최경로잔치, 산수유 동요제 등 흥겨운 행사 가득

산수유가 꽃망울을 터트리며, 노랗게 물든 지리산자락 주천에서 오는 25일 제12회 지리산 산수유축제가 개최된다. 

이번 축제는 4년 만에 대면행사로 개최하여 많은 상춘객들의 발길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본 행사는 원천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주천 농악단의 풍물놀이로 시작하여 기념식, 경로잔치, 참여행사 및 부대행사로 진행하고, 축제와 함께하는 경로잔치는 점심식사 대접과 산수유 동요제, 축하공연, 노래자랑 등 어르신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는 자리로 관내 75세 어르신 700여명이 함께 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행사장 방문 관광객들이 체험할 수 있는 산수유 막걸리 및 식혜 시음, 용궁 산수유꽃 돌담길 걷기, 이혈치료 및 네일아트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산수유꽃 돌담길 걷기 행사가 진행되는 용궁 산수유 군락지는 100년 이상된 산수유 나무들이자라고 있으며, 마을길을 가르는 돌담에 피는 산수유(꽃말:영원한 사랑) 길은 연인이 함께 걸으면 사랑이 절로 이루어진다는 전설이 있다. 

행사 진행은 ‣행사장(원천초등학교)~용궁 산수유 군락지(산수유꽃 돌담길 걷기)~행사장으로 돌아오는 코스로 산수유 군락지에서 사진촬영 후 행사장으로 돌아오면 소정의 기념품을 제공한다.

17일 현재 산수유꽃은 70%이상 개화하였으며, 오는 25일 축제 개막일 만개할 것으로 예상된다.

최창호 주천면 발전협의회장은 “산수유를 보기 위해 주천을 방문하는 가족, 연인들이 봄의 정취를 마음껏 느끼고, 아름다운 봄내음과 풍경을 가슴에 듬뿍 담아 가고, 어르신들도 봄기운을 받아 늘 행복하고 만수무강하시기를 바란다”며 "성공적으로 축제를 마칠 수 있도록 준비에 철저를 기하겠다"고 말했다.

백종기 선임기자  baekjk0@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원시#지리산#주천#지리산 산수유축제#산수유#산수유 막걸리 및 식혜 시음#용궁 산수유꽃 돌담길 걷기#이혈치료#네일아트

백종기 선임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