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여행 관광
표 한 장으로 대전한바퀴! 시티투어 21일부터 운행- 과학체험 나들이, 0시축제 야간투어 등 새 단장

 

표 한 장으로 대전한바퀴! -시티투어 버스(사진=대전시 제공)

대전시는 일상 회복에 발맞춘 여행 트렌드의 변화와 이용객의 다양한 수요를 반영해 오는 21일부터 새롭게 개편된‘대전시티투어’를 운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올해 대전시티투어는 기존 오전·오후 하루 2회 운영하던 반일투어에서 종일투어로 변경, 도심의 핵심 관광지를 요일별로 선택하여 즐길 수 있는 관내 테마투어 방식으로 운영한다.

표 한 장으로 대전한바퀴! -시티투어 버스(사진=대전시 제공)

 주말(토, 일)에는 남부·보문산(효월드, 오월드 등)과 대청호(대청댐, 명상정원 등) 2개 권역을 순환하는 코스를 구성해 4월부터 운행에 들어간다.

 또한, 대덕특구 50주년을 기념하여 대전의 과학 인프라를 체험해 볼 수 있는 과학체험 나들이투어와 대전0시축제를 연계한 야간투어(7월~9월)를 신설하여 이용객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이용자의 예약 편의를 위하여 네이버 결제시스템을 도입하고 통합문화이용권이 가능하도록 개선했다. 또 시티투어 차량 내 안내영상 상영 및 문화관광해설사 탑승으로 숨겨진 대전 이야기를 들으며 관광지에 대한 매력을 한층 더 느낄 수 있게 하였다.

 이용료는 성인기준 관내 테마투어 1만 원, 순환투어는 5천 원이며 관내 숙박 외국인과 탑승당일 생일자 등은 무료로 탑승이 가능하고 다문화가족과 기초생활수급자는 이용요금의 50%가 할인된다.

 시티투어 이용예약은 대전시티투어 홈페이지(http://www.daejeoncitytour.co.kr)와 전화(042-254-4555)로 할 수 있으며, 잔여 좌석에 한하여 대전역 서광장 시티투어 승강장에서 현장구매 할 수 있다.

 대전시 박승원 관광진흥과장은 “대전의 구석구석을 알차게 즐길 수 있도록 올해 대전시티투어 운영방식을 개선했다”며 “대전시의 관광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광현 선임기자  aaa7711@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대전시#대전시티투어#테마투어 방식#효월드#오월드#대청댐#명상정원#대전0시축제#야간투어

한광현 선임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