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대전/충청
지용제 성공 개최 기원, ‘제36회 지용제를 기다리며’
제36회 지용제를 기다리며 행사 포스터 (사진=옥천군 제공)

지용제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기 위한 행사인 ‘제36회 지용제를 기다리며’가 1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정지용문학관 앞 광장에서 개최된다.

지용제는 그동안 정지용 시인의 생일인 5월 15일을 기념해 매년 5월에 개최했지만 작년에 이어 올해도 9월에 개최된다.

이에 지용제 주관단체인 옥천문화원(원장 유정현)과 지역 문화예술인들은 정지용 시인의 생일인 5월을 맞이해 다채로운 공연과 문학행사를 마련했다.

오전 10시 식전행사로 청산민속보존회의 풍물공연과 함초롱버스킹의 축하공연이 진행되며, 오전 10시 30분 개회식 후 오전 11시부터 예송예술단, 지용시낭송협회, 민요연구회 등 7개 지역 문화예술단체의 공연이 이어진다.

오후 1시부터는 제32회 지용문학상 수상자인 장석남 시인으로부터 ‘지용이야기’라는 주제로 문학강연이 진행되며 이어서 어쿠스틱 밴드 공연, 스텔라 전자현악 등의 공연이 펼쳐진다.

행사가 열리는 동안 손수건 판화 찍어주기, 페이스 페인팅, 나무 목걸이 만들기, 타로 체험 등의 체험 행사도 진행해 아이를 동반한 가족 단위의 관람객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황규철 옥천군수는 “가을에 있을 제36회 지용제를 위해 옥천문화원을 비롯한 많은 분들이 고심하며 준비하고 있다. 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많은 관심과 성원 보내 주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제36회 지용제’는 9월 7일부터 9월 10일까지 지용생가 등 구읍 일원에서 개최된다.

한광현 선임기자  aaa7711@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북도#옥천군#제36회 지용제를 기다리며#정지용문학관#옥천문화원#청산민속보존회#풍물공연#함초롱버스킹#예송예술단#지용시낭송협회#민요연구회

한광현 선임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