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대전/충청
충주 생활문화 페스티벌 개최-5월 27일, 28일 충주종합운동장 중앙광장에서
충주 생활문화 페스티벌 포스터 (사진=충주시 제공)

(재)충주중원문화재단이 5월 27일, 28일 충주종합운동장 중앙광장에서 충주 생활문화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충주 생활문화 동아리들에게 발표 기회를 제공하고 축제를 통해 일상에서 즐기는 생활문화 활성화를 꾀하는 이번 축제는 지난 4월 충주 관내 참여 동아리 공모를 진행하였다.

생활문화 동아리들을 위한 전격적인 축제, 수준 높은 무대에서 발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소식에 무려 72개 동아리가 참가를 희망하였고 현재 각 동아리별로 연습에 열을 올리고 있다는 후문이다.

뿐만 아니라 충청지역 생활문화 동아리 13개 단체가 참여하여 생활문화 교류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충주 생활문화 페스티벌’에는 다양한 축하공연도 마련되어 있는데 개막축하공연은 도내 중고등학생으로 구성된 중원예뜨락합창단의 공연이 진행되며 축제 첫째날인 27일에는 비눗망울 마임과 퍼포먼스를 펼치는 버블드래곤, 2021년 JTBC 풍류대장 TOP3에 선정된 바 있으며 국악방송 21C 한국음악프로젝트 대상에 빛나는 AUX(억스)의 공연이 예정되어 있다.

축제 둘째날인 28일에는 보기 힘들었던 치어리딩 공연이 진행되며 저녁시간에는 트럼펫, 트럼본, 호른, 튜바, 드럼으로 구성된 관악퍼포먼스 그룹 퍼니밴드의 재미와 감동이 함께하는 공연, 그리고 MBN 조선판스타 준우승에 빛나는 전도유망한 젊은 국악인 정초롱의 공연도 준비되어 있다.

충주와 충청지역 동아리들의 참가와 다양한 축하공연이 준비되어 있는 ‘충주 생활문화 페스티벌’은 충주종합운동장에서 5월 27일, 28일 오후 12시부터 저녁 10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동아리들의 공연과 전시 뿐 아니라 삐에로 이벤트, 체험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재단 관계자에 따르면 “올해 충주 생활문화 페스티벌을 성공적으로 준비하고 내년에는 행사 규모를 더 키워 충청권 생활문화 페스티벌의 개최를 충주에서 할 수 있도록 계획하겠다”고 전했다. 

한광현 선임기자  aaa7711@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북도#충주시#생활문화 페스티벌#충주종합운동장#버블드래곤#AUX(억스)#트럼펫#트럼본#호른#튜바#드럼

한광현 선임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