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축제 국내
무안황토갯벌축제와 함께 하는 '글로벌 외국인 가요제'현재 한국에 거주하는 외국인 누구나 신청 가능

무안황토갯벌축제에 '글로벌 외국인 가요제'가 함께 한다.

25일 무안군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박문재)는 4년 만에 대면으로 개최하는 제9회 무안황토갯벌축제에 전국의 외국인이 참여할 수 있는 '무안 글로벌 외국인 가요제'가 함께 한다고 밝혔다. 

우리 사회의 주요 구성원이 된 다문화 가족과 외국인 근로자들을 포용하고자 열리는 무안 글로벌 외국인 가요제는 6월 10일 18시에 황토갯벌랜드 주무대에서 열린다.

참가자격은 음악을 사랑하며 현재 한국에 거주하는 외국인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노래부터 댄스, 퍼포먼스에 이르기까지 장르 불문하고 끼 있는 외국인은 누구나 자신 있게 신청하면 된다. 신청 기간은 5월 28일까지로 자신의 장기를 뽐낸 간단한 동영상을 제작하여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본선에 진출한 8팀은 6월 10일 무안황토갯벌축제장에서 본 경연을 펼치고 1등 상금 100만 원을 비롯하여 출연자에게 총 500만 원의 시상금이 수여된다. 본 대회 개최를 축하하기 위해 트로트 가수 신유, 김혜연을 비롯한 울랄라세션 등이 출연한다.

조영희 관광과장은 "10여 년 만에 개최되는 외국인 가요제가 전국의 실력 있고 끼 있는 많은 외국인이 참가하여 경쟁력 있는 대회로 거듭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이달 말까지 집중적인 홍보를 이어 나갈 계획이라 말했다.

강성섭 선임기자  k01024771144@naver.com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성섭 선임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