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축제 국내
청춘의 푸르른밤! 2023 충북청년축제 개최- 청년들이 직접 기획·참여하는 문화·공연 행사
2023년 청년축제 포스터 (사진=충북도 제공)

청년의 날을 맞이하여 「2023 충북청년축제」행사가 오는16일부터 17일까지 2일간 청주시 문화제조창 잔디광장에서 진행된다.

올해로 6번째 진행되는 충북청년축제는 “청춘의 푸르른밤” 슬로건으로 도내 청년들이 행사기획부터 운영까지 전반적으로 주도하여 지역민과 함께 어우러져 즐길 수 있는 문화·공연 축제이다.

수도권보다 상대적으로 문화·예술 향유 기회가 어려운 도민들에게 볼거리 및 즐길 거리를 제공하고, 청년들의 목소리를 들어볼 수 있는 면에서 의미가 있다.

2023 충북청년축제는 16일(토) 도내 대학생, 직장인 등 청년으로 구성된 밴드들의 공연이 16시부터 5팀의 공연이 진행되고, 19시에는 유원대학교 응원동아리에서 취업·학업 등 심신이 지친 청춘들을 위로하기 위한 응원이 예정되어 있다.

이어 개막식 행사로 충청북도 청년정책 추진에 기여한 유공자 표창 시상식과 주요 내빈 축사, 개막 퍼포먼스가 예정되어 있으며, 축하공연으로 인디밴드 초청가수 세이수미와 코커핸즈의 공연이 진행된다.

17일(일)에는 청주대학교 댄스동아리 ‘에이블’과 청소년, 청년들이 함께 준비된 음악에 맞춰 랜덤플레이댄스가 1시간 동안 진행되고, 17시부터는 8개의 청년밴드 공연으로 이틀간의 축제가 마무리된다.

그 밖에 청년정책 홍보부스와 청년기업홍보관, 플리마켓, 푸드트럭 운영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준비되어 있다.

충북도 관계자는 “충북청년축제로 청년을 비롯해 많은 도민들과 학생들이 함께 즐기고 한마음이 되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광현 선임기자  aaa7711@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북도#2023 충북청년축제#청년의 날#문화제조창 잔디광장#청춘의 푸르른밤#청년기업홍보관#플리마켓

한광현 선임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