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축제 국내
대구시, 2024 판타지아대구페스타 봄축제 개최
@사진=대구광역시

광역지자체 최초인 대구시 축제통합 홍보 브랜드의 네 번째 스토리 '2024 판타지아대구페스타' 봄축제가 문을 연다.

대구시와 대구문화예술진흥원은 오는 8일부터 17일까지 대구 도심 전역에서 '2024 판타지아대구페스타' 봄축제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축제는 파워풀대구페스티벌을 비롯해 대구약령시 한방문화축제, 대구생활문화제, 동성로축제, 동성로 청년버스킹 등 지역 대표 봄축제들을 하나로 묶었다.

이에 따르면 대구약령시 한방문화축제가 8일부터 12일까지 약령시 일원에서 열리고, 대규모 거리 퍼레이드가 백미인 파워풀 대구페스티벌은 10일 전야제를 시작으로 11일부터 12일까지 국채보상로 일원에서 펼쳐진다.

중앙네거리에서 공평네거리까지 차 없는 거리에서 진행되는 거리 퍼레이드는 전문 퍼레이드 팀의 화려한 공연과 시민 퍼레이드팀의 개성 넘치는 공연까지 다양하게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해외 퍼레이드 팀의 참여 규모가 9개국 17개 팀 500여명으로 크게 증가해 풍성한 볼거리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생활문화동호인이 주도하고 시민이 참여하는 대구생활문화제는 11일부터 12일까지 국채보상운동기념공원에서 열린다.

청소년과 청.장년층이 함께할 수 있는 밴드음악을 소재로 한 대구 TOP밴드 경연대회 11일 코오롱야외음악당에서 선보인다.

6개 장르의 대구시립예술단 공연을 4일간 릴레이 형태로 만나볼 수 있는 대구시립예술단 시민행복콘서트는 14일부터 17일까지 코오롱야외음악당에서 오후 7시 30분부터 개최된다.

청년 중심의 공연 문화로 침체된 동성로에 활력을 부여하기 위해 시작한 동성로 청년버스킹은 16일과 17일 이틀 동안 동성로 28아트스퀘어에서 진행된다.

배정식 시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대구의 역동성을 알리고, 다양한 문화예술 향유 기회 확대로 시민의 일상에 문화예술이 확산되는 계기를 마련하겠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시는 개성 넘치고 폭발적인 에너지를 느낄 수 있는 대표 축제를 시민과 관광객들이 보다 친근하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동대구역 광장에 축제 상징 대형 조형물을 설치해 '판타지아대구페스타'를 홍보하고, '인생 네컷' 사회관계망 서비스(SNS) 인증 이벤트 등 재미있는 시민참여 이벤트도 마련해 축제 분위기를 확산할 예정이다.

백태윤 선임기자  pacific100@naver.com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백태윤 선임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