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광주/전남
장흥군, “새로운 역사 다짐” 제54회 장흥군민의 날 개최

장흥군은 1일 군민회관 대회의실에서 ‘제54회 장흥군민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장흥군민, 향우 등 400여 명이 참석한 실내행사로 치러졌다. 기념식은 장흥합창단과 문화공감 에움의 축하 공연으로 문을 열었다.

이어 군민헌장 낭독, 경과보고, 군민의 상 시상, 군정발전 유공자 표창, 기념사와 축사, 군민의 노래 합창 등의 순서가 진행되었다.

2024년 장흥군민의 상은 관산읍 이문갑 씨가 교육 문화부문 수상자에 올랐다.

이문갑 씨는 전통 서예 후진 양성, 무료 서예교실 운영, 각종 지역 행사에서 재능기부 봉사에 나서며 남다른 지역사랑을 실천했다.

이 밖에도 지역사회의 화합 및 군정 발전에 기여한 공적이 인정된 읍면별 10명에 대해서도 장흥군수 표창패가 수여됐다.

기념식에선는 2024년 장흥군에서 개최예정인 제17회 정남진장흥 물 축제, 대한민국 통합의학박람회, 장흥 회령 이순신 축제의 성공기원을 위한 퍼포먼스도 진행했다.

김성 장흥군수는 “최근 장흥군이 거둔 다양한 군정 성과는 장흥을 사랑하고 아끼는 군민과 향우, 공직자들이 힘을 모아 함께 이룬 소중한 열매”라며, “제54회 장흥군민의 날을 맞이하여 장흥의 위대한 역사, 새로운 역사를 함께 써내려가자”고 말했다.

홍성표 기자  ghd0700@naver.com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장흥군#1일#군민회관 대회의실#제54회 장흥군민의 날#장흥합창단#문화공감 에움#군민헌장 낭독#경과보고#군민의 상 시상#군정발전 유공자 표창#기념사와 축사#군민의 노래 합창#전통 서예 후진 양성#무료 서예교실 운영

홍성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