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축제 국내
청주시, 2024 청원생명축제 기본계획 보고회 개최- 6가지 방침에 따라 정체성과 차별성 강화
2024 청원생명축제 포스터 (사진=청주시 제공)

청원생명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이범석 청주시장)는 27일 임시청사 대회의실에서 2024 청원생명축제 기본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범석 청주시장 등 축제추진위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보고회에서는 청원생명축제 기본계획 보고, 축제 추진 방향에 대한 의견 수렴 등이 이뤄졌다.

올해 14회를 맞은 2024 청원생명축제의 슬로건은 ‘도농이 함께 그린(Green) 꿀잼 한마당’이다. 청주시 통합 10주년 출범을 기념하고 친환경 축제를 만들어가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2024 청원생명축제 기본계획 보고회 모습 (사진=청주시 제공)

청주시는 청원생명축제만의 명확한 정체성으로 가치를 인정받고, 청주만의 차별성으로 관람객의 선택을 받기 위해 지난 축제의 잘된 점과 문제점을 파악하고, AI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연령별 데이터를 분석하는 등 다방면으로 노력했다.

그 결과 △농축산물 판매 마케팅 강화 △도농 협업 프로그램 개발 △농촌체험 프로그램 확대 △ESG 축제 도입 △킬러콘텐츠 개발 △볼거리 확대 등 6가지 축제 방침을 정했다.

이와 더불어, △통합 청주시 대표 도농 축제 △지역 먹거리 판매 축제 △농업문화축제를 바탕으로 축제의 정체성을 갖추고, △친환경 체험 △아름다운 경관 조성 △낙화놀이 같은 지역 문화로 축제의 차별성을 강화해 생명과 농업문화가 가득한 상생의 축제를 만들 계획이다.

또한, 통합 10주년을 기념하며 청주시 4개구의 이름을 따 축제장을 조성한다.

△축제장의 첫인상을 좌우하는 환영공간인 ‘청원마당’부터 △축제의 중심부로서 공연과 전시, 체험이 있는 ‘흥덕마당’ △본격적인 우리 농특산물 판매가 시작되는 ‘서원마당’ △다양한 먹거리가 있는 ‘상당마당’까지 오직 청주에서! 청원생명축제에서만 느낄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로 관람객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이범석 시장은 “청원생명축제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특색있는 콘텐츠를 개발해 열흘간 재미가 끊이지 않는, 꿀잼 축제를 완성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매년 수십만 명의 관람객이 찾아오는 청원생명축제는 2024년 9월 27일부터 10월 6일까지 10일간 오창읍 미래지농촌테마공원에서 개최된다.

한광현 선임기자  aaa7711@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북도#청주시#이범석 시장#청원생명축제#도농이 함께 그린(Green) 꿀잼 한마당#친환경 축제

한광현 선임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