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축제 국내
김제지평선축제에 선보일 지역상가 대표맛집 선정10월까지 '맛.보.자.고 푸드 컴페티션(Food Competition)' 진행

김제시(시장 정성주)가 전국 대표 축제인 김제지평선축제(10.2~10.6)에 선보일 우수한 먹거리를 선정하기 위한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시는 3일 공정한 과정을 통해 선발된 지역의 우수한 먹거리를 소개하기 위한 ‘대표맛집 선정 프로젝트(맛.보.자.고! 푸드 컴페티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표맛집 선정 프로젝트는 지역을 대표하는 특색있는 음식과 식문화를 보존하고 창의적인 음식개발 기회 제공을 통해 음식 산업 발전을 촉진하기 위해 실시된다. 

시는 전국적으로 지역 축제의 가장 큰 문제점으로 대두되고 있는 부실 먹거리에 대한 합동 대응과 기존 관행에 따른 운영 부실, 외부 잡상인 자릿세로 인한 바가지요금, 일관되지 못한 먹거리의 품질과 서비스, 지역 식문화를 제대로 보여줄 수 있는 다양성 부족 등 축제 먹거리 이미지 훼손을 방지하고 이를 통해 성공적인 축제를 진행하기 위해 이번 프로젝트를 기획했다.

특히, 이번 프로젝트는 먹거리에 대한 만족도 향상을 통해 전국 대표 축제인 김제지평선축제의 위상을 제고하고 다양한 지원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지난 5월 기획단계를 거쳐 오는 10월까지 6개월 간 ‘대표맛집 선정 프로젝트(맛.보.자.고! 푸드 컴페티션)’를 진행한다.

앞서 시는 지난달 28일부터 오는 6일까지 음식업점 등록 사업체 100여 개소에 대해 참여업체를 등록받아, 온라인을 통해 추천 수, 리뷰 점수 등을 통해 1차 선정(6.10)을 할 계획이다. 

1차 선정[한식, 중식, 일식 등 메뉴 제한 없으나 프랜차이즈형 업소 제외(단, 본점은 추천가능) 이후 평가단의 암행 시식(6.17~7.11) 평가로 최종 맛집을 선정(7.12)할 예정이다.

또, 최종 맛집이 선정되면 60일간 축제 메뉴 구성을 위한 전문가 코칭, 김제대표 맛집 홍보지원, 지평선축제 지역 특화 음식 부스 참여 권한이 주어진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전국 대표 축제인 김제지평선축제에서 공정한 과정을 통해 선발된 지역의 우수 먹거리를 소개하고 축제 먹거리에 대한 인식을 개선,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이번 프로젝트를 기획하게 됐다”면서 “김제지평선축제가 성공적으로 진행되고 지역을 대표하는 특색있는 음식과 식문화 보존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박용섭 시민기자  smartk2012@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제시#김제지평선축제#대표맛집 선정 프로젝트(맛.보.자.고! 푸드 컴페티션)#먹거리#바가지요금

박용섭 시민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