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축제 국내
코리아뷰티페스티벌 1일 개막…유인촌 장관 "핵심 관광콘텐츠로 육성"
@사진=문체관광부

'2024 코리아뷰티페스티벌'이 1일 개막됐다. 

6월 한 달간 진행되는 이 행사에는 K-뷰티에 관심이 많은 외국인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 헤어와 메이크업, 패션, 의료·웰니스 등 뷰티 기업과 항공, 숙박 등 관광 기업 등 모두 380여 업체가 참여한다.

외국인 관광객 방문이 많은 홍대(헤어·메이크업 특화)와 성수(패션 특화), 명동(리워드 이벤트), 광화문(의료·웰니스 특화) 등지에서는 다양한 K-뷰티 체험 행사가 진행된다.

문화체육관광부에 따르면 유인촌 장관은 1일 오후 7시 광화문 광장 세종대왕 동상 앞에서 열린 개막식에 서영충 관광공사 사장직무대행, 이부진 한국방문의해위원회 위원장 등과 함께 참석했다. 

개막식에서는 K-뷰티와 웰니스를 주제로 한 헤어·메이크업 시연쇼, 싱잉볼과 국악의 협업 공연 등이 열렸다.

유 장관은 "'2024 한국방문의 해'를 맞아 K-뷰티에 대한 해외의 높은 관심과 인기를 바탕으로 더욱 많은 외국인이 한국을 찾고 즐겁게 여행하도록 코리아뷰티페스티벌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이어 "코리아뷰티페스티벌이 일회성 행사가 아닌 한국 관광의 새로운 매력을 보여주고 외래 관광객 2천만 명 시대를 열어가는 핵심 콘텐츠로 자리매김할 수 있게 하겠다"고 강조했다.

앞서 유 장관은 '2024 코리아뷰티페스티벌' 개막식과 홍대·광화문 일대 행사 현장을 찾아 외국인 관광객을 환영하고 K-뷰티·관광업계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홍대 거점에서는 K-뷰티 제품 전시관, 퍼스널 컬러 체험관에서 뷰티 프로그램을 체험하고 '아이돌 따라 하기 메이크업 쇼'를 관람했다. 광화문 거점에서는 이혈테라피, 바른걸음 진단 등을 체험하고 K-팝 댄스 강습 현장도 찾았다.

양성희 기자  kotrin2@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양성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