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축제 국내
땅 속의 보물, 제13회 괴산 감물감자축제 개최-오는 14일부터 16일까지 사흘간
제13회 감물감자축제 포스터 (사진=괴산군 제공)

충북 괴산군 감물면 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박천웅)는 오는 6월 14일부터 16일까지 사흘간 감물면 어울림마당 일원에서 감물감자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13번째를 맞은 감물감자축제는 ‘자연특별시 괴산, 감자특별시 감물’이라는 주제로 열린다.

일회용품을 최소화하고 폐현수막을 활용한 다회용 장바구니를 제작하는 등 방문객들에게 친환경 농특산물 축제 이미지를 제공한다는 게 감물면축제추진위원회의 설명이다.

축제 첫째 날엔 감자판매장과 전야제, 마을별 노래자랑, 축하공연 등이 열리며, 둘째 날엔 개막식, 감자캐기 체험행사, 소비자 참여 이벤트 등이 진행된다.

축제 마지막 날에는 감자판매장만 운영된다.

감물 감자는 깨끗한 토양과 자연환경에서 재배되는 친환경 농산물로, 특히 비타민과 같은 각종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을 뿐만 아니라 맛이 뛰어나고 단단하며 저장성이 높은 특징이 있어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많다.

박천웅 위원장은 “괴산의 대표 농특산물인 감물감자 판매장을 열고 축제를 성공적으로 개최해 괴산 농특산물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진우 감물면장은 “이번 제13회 감물감자축제는 괴산군 농특산물 축제의 명성을 다시 한번 입증하고, 농가 소득증대는 물론 주민 화합과 애향심을 고취하는 축제로 승화시키겠다”고 말했다.

한광현 선임기자  aaa7711@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북도#괴산군#감물면#감물감자축제#자연특별시 괴산#감자특별시 감물#전야제#마을별 노래자랑#축하공연#감자캐기 체험행사

한광현 선임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