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여행 레저
청주시 장전근린공원 등 4개 물놀이터 개장, 운영
@사진=청주시

청주시는 서원구 성화동 장전근린공원일원서 장전근린공원 물 놀이터 조성사업을 준공하고 개장식을 지난 5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이범석 청주시장, 김현기 청주시의회의장을 비롯한 시의원, 성화개신죽림동 직능단체장 등 주민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행사경과보고, 감사패수여, 축사, 터치버튼 행사 순으로 진행됐다.

시는 시민들에게 새로운 꿀 잼 공간을 선사하고자 지난 3월 말 공사를 시작해 총사업비 15억원을 투입했다. 장전근린공원 물 놀이터는 '비오는 날 두꺼비의 이삿날' 주제로 아기두꺼비가 언덕과 높은 느티나무 위에 올라가 엄마, 아빠 두꺼비가 있는 튼튼한 나무집을 발견하는 모험세계를 연출했다.

또 2000㎡ 면적에 △물 놀이터 △유아놀이터 △어린이 놀이터 △둘레길 △휴게공간 등 5개의 공간을 조성했다. 놀이기구는 일반 놀이기구 7개, 물놀이기구 22개를 설치했다. △두꺼비 테마 워터터널 △입에서 물이 나오는 두꺼비조형물 △워터드롭 △워터샤워기 △연못 집, 느티나무, 나무집조합놀이대 등 다양한 시설을 설치해 공원을 방문하는 아이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장전근린공원 물 놀이터 회당이용가능 인원은 200명이다. 사전예약(70%), 현장 선착순 입장(30%)으로 이용할 수 있다. 개인은 청주시 홈 페이지 팝업창을 통해 예약할 수 있고 유아 단체는 청주시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예약 가능하다.

한편 장전근린공원 물 놀이터 개장으로 지난 7월 2일부터 운영을 시작한 △상당구 망골근린공원 △흥덕구 대농근린공원, 문암생태공원 △청원구 생명누리공원과 함께 청주시는 모두 4개의 물놀이장을 열게 됐다.

해당물놀이장들은 오는 8월 25일까지 무료로 운영된다. 운영시간은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2시간씩(10:00-12:00/13:00-15:00/15:00-17:00) 3회로 나눠 운영한다. 매주 월요일은 물놀이장 청소 및 수질관리를 위해 휴장한다.

청주시 관계자는 "장전근린공원은 학교, 아파트, 행정복지센터 등과 인접해 있어 많은 시민들이 이용하는 곳"이라며"아이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물놀이장 운영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광현 선임기자  aaa7711@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광현 선임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