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축제 축제맛집
꽃 향기 가득한 새 봄, 화전 만들어보세요전남농업박물관, 25일 체험행사…200명 선착순 모집



전라남도농업박물관(관장 김우성)이 봄을 맞아 오는 25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농업박물관 판매동 일원에서 ‘새봄맞이 화전 만들기 체험’ 행사를 개최키로 하고 참가자 20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전화(061-462-2796)와 홈페이지(http://www.jam.go.kr)를 통해 온라인 사전 접수가 가능하다. 참가비는 가족단위(4인가족)1만원 개인 5천 원이다.

화전놀이는 삼월삼짇날 들놀이를 할 때 진달래꽃을 따 찹쌀가루에 섞어 지진 꽃전을 절식으로 먹는 풍속에서 비롯된 것이다. 이 풍습은 고려시대부터 있었던 것으로 전해진다.

대표적 진달래 화전을 비롯해 봄에는 배꽃으로 만드는 이화전, 여름에는 장미화전, 가을에는 황국화와 감국잎으로 국화전을 부쳐 먹었다. 꽃이 없을 때는 미나리잎, 쑥잎, 석이버섯, 대추 등으로 꽃모양을 만들어 붙여 화전을 만들어 먹었다.

체험 내용은 화전놀이 체험 교육 및 진달래꽃 따기, 화전 만들기, 꽃지지미 시식행사 등으로 다양하다.

김우성 관장은 “봄을 맞아 가족단위 나들이객들에게 민족 고유의 화전놀이 문화를 알리기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보다 많은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해 농업박물관을 찾는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윤진성 기자  0031p@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진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