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여행 레저
고흥평생교육관, 어르신들의 배움 열기로 후끈!!2017년 봄학기 주민강좌 1천6백여명 참여 성황

 

 

라남도고흥평생교육관(관장 이병수)이 지난 36일부터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는 2017년 봄학기 평생교육 강좌가 지역주민들의 열기로 성황리에 운영되고 있다.

 

주민강좌는 인문, 예술, 정보화, 건강, 직업전문 등 59강좌에 16백여명의 수강생들이 오는 71일까지 17주 과정으로 운영 중인데 지역주민들의 참여도가 높아 연일 강의실이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급변하는 지식정보화 시대에 부응하기 위해 개설된 컴퓨터 초급 등 정보화 영역 5개 강좌에는 지역민들의 큰 호응을 얻어 성황리에 운영 중이다.

 

 

 

특히, 정보화 강좌 중스마트폰 100배 활용하기강좌의 경우 수강신청 시작과 동시에 지역주민이 몰려 정원을 초과해 뒤늦게 신청 희망자들에게는 기회가 돌아가지 않는 사례를 빚기도 해 다시 한번 높은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

 

고흥평생교육관은 주민강좌 외에도 25일부터는 학생재능향상 프로그램 22개 강좌를 개강해 학교, 지역아동센터, 복지시설, 장애인시설 등 다양한 계층을 직접 찾아가는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차별 없는 교육복지 실현에도 힘쓰고 있다.

 

 

 

이병수 관장은지역주민을 위한 열린교육을 실천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행복한 평생교육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윤진성 기자  0031p@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진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