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인천/경기
의왕시, 외갓집체험행사 등 풍성한 체험 행사초등학생 홈스테이 교류단, 서귀포시 방문 등 다양한 행사 개최
의왕시 초등학생 홈스테이 교류단, 서귀포시 방문하여 8.10.~13. 서귀포시 학생들과 특별한 추억 가져

의왕시는 지난 8월 10일부터 13일까지 3박 4일간의 일정으로 서귀포시를 방문해 홈스테이 교류를 실시했다고 최근 밝혔다. 

청소년 홈스테이 교류는 자매도시인 제주도 서귀포시를 방문해 현지 초등학생들의 가정에 머무르며 지역문화를 체험하고 현지 학생들과 우의를 다지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홈스테이 교류를 통해 양 도시간의 우의를 다지고 학생들간의 돈독한 우정을 만드는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김성제 의왕시장은“청소년들이 홈소테이에서 다양한 경험을 쌓고 견문을 넓혀 앞으로 올바르게 성장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의왕시 고천동, 11일 부모와 함께하는 외갓집 체험 프로그램을 실시

또한 의왕시 고천동 주민자치위원회는 11일 부모와 함께하는 외갓집 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작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실시하는 행사로, 고천동과 왕곡동 지역의 초등학생 및 부모, 주민자치위원 등 100여 명이 참여, 양평군 청운면 외갓집 체험마을을 방문해 농촌체험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황토머드팩 놀이, 옥수수 삶아먹기, 숲 체험, 감자 캐서 전 부쳐먹기, 물놀이(뗏목타기), 맨손 송어잡기, 인절미 치기 등 7가지의 다양하고 재미있는 체험 프로그램으로 진행돼 아이들이 부모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힐링의 시간을 보냈다.

김인수 고천동 주민자치위원회 위원장은“이번 체험행사를 통해 아이들이 농촌에서 다양한 활동을 경험하고, 부모와 함께 가족간의 소중한 추억을 만드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가족과의 추억을 만들기 위한 특별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포도따기와 갯벌체험 등 풍성한 체험을 하였다.

의왕시 오전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9일과 11일 양일간 가족과의 추억을 만들기 위한‘여름방학 특별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관내 아동 및 부모 등 9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경기도 화성에서 포도따기와 갯벌체험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매년 여름방학을 맞아 진행하고 있는‘여름방학 특별체험 프로그램’은 저렴한 비용으로 알찬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어 무척 인기가 높다. 올해도 접수 신청이 일찍 마감될 정도로 주민들로부터 큰 관심을 모았다.

이재홍 오전동 주민자치위원회 위원장은“참가자들이 즐겁게 웃으며 노는 모습을 보니 보람을 느낀다. 앞으로도 아이들과 부모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원호 기자  whkang21@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원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