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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남소방, 구급서비스 수혜자 만족도 전국 1위

전라남도소방본부는 소방청에서 구급정책 수립을 위해 실시한 2017년 구급서비스 수혜자 만족도 조사에서 전국 1위를 차지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지난해 1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구급서비스를 받은 수혜자 중 2천 명을 임의 선정해 지난해 12월 18일부터 올해 1월 12일까지 전화, SMS, 인터넷을 통해 시도별 교차평가로 진행됐다.

조사 내용은 기본 인적사항 8개 항목과 전화 응대에서부터 현장처치 및 병원이송까지 포함된 119구급서비스 관련 10개 항목을 포함해 총 18개 항목이다.

전라남도소방본부는 119구급서비스 관련 10개 항목의 평균 95.3%가 ‘만족’ 이상으로 답변이 나와 만족도 전국 1위를 차지했다. 특히 전반적 구급서비스 만족도 항목에서 99%가 긍정적인 응답을 받았다.

박동하 전라남도소방본부 구조구급과장은 “구급서비스에 대한 국민의 기대와 요구가 높아진 만큼 이번 설문조사 결과에 만족하지 않고, 구급대원 3인 탑승 확대 및 교육훈련 강화 등을 통해 구급서비스 개선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진성 기자  0031p@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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