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기타
완주문화재단 ‘2018예술인창작지원사업’ 참여자 공개모집

(재)완주문화재단(이사장 박성일)이 지역예술인의 창작활동을 지원하는‘2019 예술인창작지원사업(이하 창작지원사업)’에 참여할 완주 문화예술인 공개모집을 3월 11일부터 4월 12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한다.

올해 창작지원사업의 지원분야로는 ▲예술인최초지원 ▲예술인성장지원 ▲원로예술인창작지원 ▲창작공간조성지원 ▲작은예술지원 5개 분야이다. 지원규모는 7천만원으로 15인(팀) 내외로 모집한다.

지난해 진행된 창작지원사업의 공유테이블, 2018완주문화예술활성화방안연구 등 다양한 장에서 공유된 의견을 반영해 2019년 창작지원사업을 준비했다.

예술현장중심의 창작지원사업의 추진, 심사의 공정성과 투명성 강화를 위한 재단 심의위원단 운영, 완주에서 실거주‧활동하는 예술가들의 창작활동 활성화 지원을 위해 자격기준을 완주연고 및 거주기준으로 강화하였다. 또 창작지원금의 선택과 집중을 위해 성장지원분야 지원금의 규모를 1인(팀) 기준 최대1천2백만원으로 증액하였으며, 전문예술인 중심으로 소통과 역량강화를 위한 공유프로그램 추진도 예정되어 있다.

완주문화재단 이상덕 상임이사는“예술인창작지원사업을 통해 완주에서 활동하는 문화예술인들이 소박하게나마 ‘예술하기 좋은 완주’로 진정으로 생각해주길 바란다며, 올해도 다채로운 문화예술프로젝트들을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창작지원사업의 보다 자세한 내용은 완주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제공받을 수 있으며, 오는 4월 12일까지 이메일, 우편 또는 방문접수 하면 된다.

문의 : 완주문화재단 예술진흥팀 063-262-3955

이상호 기자  sanghodi@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