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축제 해외
<세계의 축제시리즈 3-①> 필리핀 산 페르난도 자이언트 랜턴축제오는 14일부터 화려한 크리스마스 퍼레이드 펼칠 예정

 

 

필리핀관관청이 오는 12 14, 필리핀 최대 축제인 '산 페르난도 자이언트 랜턴 페스티벌(San Fernando Giant Lantern Festival)'이 필리핀 팜팡가(Pampanga)의 산 페르난도(San Fernando)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필리핀 마닐라에서 한 시간 반 거리에 위치한 산 페르난도는 매년 12, 크리스마스 시즌마다 특별한 랜턴 페스티벌을 개최해 '크리스마스 수도'로 불리며 전 세계의 많은 관광객들을 사로잡고 있다.



올해로 82회를 맞이한 ‘산 페르난도 자이언트 랜턴 페스티벌’은 작년보다 규모를 키워 더욱 화려하고 다채로운 랜턴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11개의 버랑가이 (barangays-필리핀의 가장 작은 마을 단위)가 참여해 우승을 차지하기 위한 치열한 경쟁을 펼칠 것으로 예상되어 그 어느 때보다 관람객의 시선을 사로잡을 다양한 랜턴들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이번 축제에서는 필리핀 각 지역 특유의 색다른 디자인과 컬러가 돋보이는 4~6미터 크기의 랜턴들을 선보인다. 이 페스티벌의 하이라이트인 거대한 랜턴들의 행진과 함께 산 페르난도 축제의 퍼레이드 밴드가 조명과 어울리는 음악을 선보여 필리핀 크리스마스 분위기와 축제의 흥겨운 분위기를 더욱 고조시킬 예정이다.

 

필리핀관광청의 마리콘 바스코 에브론 한국 지사장은 "필리핀의 북부인 루손 섬에 위치한 산 페르난도

시티의 자이언트 랜턴 페스티벌은 전 세계 관광객들이 사랑하는 환상적인 축제이다.”라며”꽃무늬 패턴,

종교적 상징들 그리고 길이가 약 12미터까지 되는 랜턴들도 있어 필리핀 사람들의 창의성과 손재주를

들여다 볼 수 있는 특별한 축제에 많이 방문해 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자료 문의: Route Three PR & Consulting

김인선 차장 (010-9412-8723)

양성희기자  kotrin2@naver.com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양성희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