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축제 축제맛집
공주시, ‘공주밤’ 소비촉진 위한 간식용상품 6종 전수교육- 관내 공주밤 가공 및 체험업체, 공주시민 대상 교육기회 제공 마련 -

공주시(시장 김정섭)가 오는 21일부터 다음 달 12일까지 총 4차례에 걸쳐 ‘공주밤 활용 간식용상품 6종 전수교육’을 실시한다.

‘공주밤 활용 간식용상품 -미니핫도그'(사진=공주시 제공)

시는 공주밤을 활용한 간식용상품 개발을 위해 지난 6월 연구용역을 시작해 현황조사 및 설문조사, 보고회 등을 거쳐 손쉽게 만들 수 있는 6개의 상품 및 레시피를 개발 완료했다.

특히, 이번 전수교육은 공주밤 가공업체를 대상으로 했던 기존 교육과는 다르게 교육 대상을 시민으로 확대 시행하며, 공주알밤 소비촉진으로 농가소득증대를 기하고 레시피북을 함께 제공함으로써 효과적인 실습이 이뤄질 예정이다.

전수교육은 개발업체인 알비 황순옥 교수가 직접 건강밤쌀바, 밤&복스프 외 4종인 6개의 밤 활용 간식용 상품에 대해 진행할 계획이다.

‘공주밤 활용 간식용상품 -밤쌀바'(사진=공주시 제공)

재료비는 개인부담 없이 무료로 이뤄지며, 모집인원은 총 40명이다.

공주밤 가공 및 체험업체, 공주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신청서류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주시청 홈페이지(www.gongju.go.kr) 고시공고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기형 산림경영과장은 “이번 전수교육을 통해 공주밤의 활용도를 높이고 가공업 및 체험업에 적극 활용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 공주밤산업 활성화와 더불어 고부가가치화를 위한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광현 선임기자  aaa7711@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광현 선임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종교자유는 기본 인권입니다 인 2019-11-10 13:13:49

    종교자유는 기본 인권입니다 인권 운동 잘한다종교자유정책연구원 검색해서 공부합시다 적극홍보합시다성범죄 1위하는 똥목사놈들이 ( 다음 유튜브 네이버 구글 검색창에서 성범죄 1위목사 검색확인)특히 기독교인과 사장이 기독교인 개독회사에서 아직도 종교차별하고 지랄이다성범죄 1위 똥목사 웃긴다 하하하 여자들이 불쌍하다 나는 성범죄 1위 똥목사보다 낫다하하하성범죄 1위 똥목사들은 여신도 먹지말고 빵과 치킨을 먹어라공직자 종교 차별신고는 문광부 홈페이지 들어가 민원마당에 하십시요 인터넷 다음 네이버 구글 검색창에서 종교 개판이다 검색해서 필독하자   삭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