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강원도
고성 7번 국도 차량 5대 연쇄 추돌사고 원인은 '블랙아이스'
일러스트=연합뉴스

강원 7번 국도에서 29일 일어난 차량 5대의 연쇄 추돌사고의 원인은 '블랙 아이스' 때문인 것으로 추정된다. 

블랙 아이스(black ice)는 도로 표면에 엷게 언 얼음으로 '도로 위 암살자'로 꼽힌다.

보도에 따르면 이날 오전 6시 15분께 고성군 거진읍 송죽리 송죽교 인근 7번 국도에서 엑센트 승용차가 거진∼간성 방면으로 운행 중 결빙된 도로에서 미끄러지면서 가드레일을 들이받았다.

이어 사고로 정차한 엑센트 승용차를 뒤따르던 코란도 밴 승용차가 들이받았고, 앞선 사고 신고를 받고 출동한 119구급차를 뒤따르던 또 다른 코란도 승용차가 들이받는 등 차량 5대가 순차적으로 추돌했다. 이 사고로 1명이 다쳐 인근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 중이다.

이와 함께 이날 오전 고성군 간성읍, 죽왕면, 토성면 일대 7번 국도에서도 출근길 크고 작은 추돌사고가 잇따랐다.

경찰은 전날 눈 또는 비가 내려 형성된 블랙 아이스(Black Ice)가 원인으로 추정하고 목격자 등을 상대로 사고 경위를 조사 중이다.

이날 7번 국도에서 발생한 사고 지점도 그늘진 굽은 도로나 교량 등으로 밤사이 도로가 결빙됐던 것으로 알려졌다.

기상청은 "동해안은 이날도 비 또는 눈이 오겠고 내일(30일) 새벽(03시)까지 이어지는 곳이 있겠다"며 "기온이 낮은 남부 산지에는 눈으로 내리면서 조금 쌓이는 곳이 있겠으니 교통안전에 유의해 달라"고 당부했다.

정연미 기자  kotrin3@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연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