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IT/과학
베이조스 아마존 CEO, LA에 1946억원짜리 저택 구입, 비결은?

 

사진=AP연합뉴스

제프 베이조스 아마존 최고경영자(CEOㆍ사진)가 미국 라스베이거스(LA)에 1억6500만달러(약 1946억원)짜리 저택을 구입했다고 일간 월스트리트저널(WSJ)이 1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는 LA 지역 주택 거래액으로는 최고가로 알려졌다.

이에 따르면 베이조스가 사들인 저택은 LA의 부촌인 베벌리힐스의 '워너 저택'(Warner Estate)으로 부지가 9에이커(약 3만6천421㎡) 규모에 9홀 골프 코스와 테니스장, 방대한 정원, 몇 채의 게스트하우스 등을 보유하고 있다.

지금은 고인이 된 엔터테인먼트 기업 워너브러더스의 전 사장 잭 워너를 위해 1930년대에 설계된 저택이었다.

LA 지역의 부동산 중개 전문가 제프 하일랜드는 '베벌리힐스의 전설적 저택들'이란 책에서 "영화 업계 황제의 주택 가운데 규모나 장엄함, 순수한 화려함에서 잭 워너 저택을 능가하는 집은 전무후무하다"고 묘사했다.

또 이 지역의 부동산 중개인 커트 래퍼포트는 "LA는 물론이고 전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저택 중 하나일 것"이라고 말했다.

베이조스는 중개인을 끼지 않고 이 저택을 미디어 업계의 거물 데이비드 게펜으로부터 매입한 것으로 전해졌다. 게펜은 1990년대에 이 집을 4750만달러에 사들였다.

베이조스는 지난해 6월에도 뉴욕 매디슨스퀘어공원 인근의 아파트 3채를 약 8천만달러(약 944억원)에 사들인 바 있다. 이 아파트 3채를 집으로 개조할 경우 그 면적은 약 1천579㎡에 달할 것이라고 WSJ은 보도했다.

전선화 기자  kotrin2@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선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