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시사 정치
정의당 신현웅(서산,태안)후보 18일 예비후보 등록"노동자, 서민을 대표하는 정치 펼칠 터"

민주노총 서산태안위원회 신현웅(사진) 대표가 정의당 후보로 18일 예비후보 등록을 마치고 총선 레이스에 본격적으로 뛰어 들었다.

신현웅 예비후보는 서산, 태안 지역에서 노동자와 서민, 약자를 대변하는 국회의원이 되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동안 서산, 태안 지역에서는 더불어민주당 조한기 후보와 자유한국당 성일종 국회의원의 양강 구도가 형성된 상황이기 때문에 신현웅 후보의 출마 여부가 불투명하였으나, 정의당 서산태안위원회는 18일 전격적으로 예비후보 등록을 마치고 선거운동에 들어갔다.

신현웅 예비후보는 태안에서 출생하여 태안중, 태안고, 명지전문대학을 졸업하고 LG화학에 입사하여 지역 노동운동과 시민운동에 투신하여 서산 지역 재야의 대표 인물로 자리매김한 바 있다.

정의당 서산태안위원회 조정상 위원장은 “노동자, 서민들이 안심하고 표를 몰아 줄 수 있는, 언제나 당신 편에 설 수 있는 후보자가 후보 등록을 마쳤다”며 전폭적인 지지를 당부하였다.

신현웅 예비후보는 “대산 공단과 태안 화력발전소 노동자들을 중심으로 지지세를 결집해나갈 계획”이라며, “현재의 민주당 정부와 지난 자유한국당 정부에서 실망한 분들이 정의당을 선택할 수 있도록 캠페인을 벌여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광현 선임기자  aaa7711@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광현 선임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