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축제 해외
'블랙핑크' 오른 미 코첼라 음악축제 올해는 취소 가능성
/사진=YG엔터테인먼트

지난해 걸그룹 블랙핑크가 무대에 오른 미국의 대표 음악 축제 '코첼라 밸리 뮤직 앤드 아츠 페스티벌'(이하 코첼라 축제)이 올해 열리지 않을 것이라고 미 공영라디오 NPR, 월스트리트저널 등이 1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연합뉴스에 따르면 행사 기획사인 '골든보이스'는 매년 봄 캘리포니아주 사막 지대에서 열어온 이 축제를 오는 10월로 연기했다.

그러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재확산을 우려한 현지 지방정부 리버사이드 카운티가 이날 행사 취소 명령을 내려 아예 취소될 가능성이 높아졌다.

담당 공무원인 캐머런 카이저는 가을에 코로나19가 재확산될 우려를 언급하면서 "수십만명이 참여하는 이 축제에서 환자가 발생하면 위험군을 추적하기 어려울 것"이라고 결정 배경을 설명했다.

코첼라 축제는 1999년 출범한 미국의 대표적인 연례 음악 축제로, 20주년인 지난해는 블랙핑크가 한국 아이돌 그룹으로는 처음 이 무대에 올라 화제를 모았다. 지난해 코첼라의 티켓 판매량은 60만장에 달했다.

올해는 지드래곤·태양·탑·대성 등 그룹 빅뱅의 네 멤버가 전역 후 첫 공식 복귀 무대로 코첼라 무대에 오를 예정이었다.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는 행사 기획사인 골든보이스가 내년 개최 시기를 놓고 고민 중이라고 전했다.

전선화 기자  kotrin2@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선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코로나 극복하자 종교인들 정신 2020-06-29 16:12:13

    개독 종교차별 검색했더니 심각하다https://search.daum.net/search?nil_suggest=btn&w=tot&DA=SBC&q=%EA%B0%9C%EB%8F%85%EC%A2%85%EA%B5%90%EC%B0%A8%EB%B3%84 다음네이버구글에서 개독교 만행 검색 필독하자+ 다음네이버구글유튜브에서 오줌 똥목사 검색하자 (종교신뢰도 꼴찌 똥목사야 요즘개도 똥오줌가린다 목사 수준이 한심하다 +다음유튜브구글에서 성범죄1위목사 검색 필독하자 똥목사들 성노리개 장난감 여자들이 불쌍하다 # 미투 다음네이버 구글에서 종교 개판이다   삭제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