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축제 축제맛집
목포 항구 포차, 맛과 낭만으로 관광객 사로잡는다- 100여종의 음식과 버스킹 공연으로 맛있게 즐기는 목포의 밤 선사

목포 항구포차가 모든 준비를 마치고 드디어 오는 12일 개장한다.

목포시는 맛의 도시에 걸 맞는 최고의 음식과 감성을 만끽할 수 있는 삼학도 항구포차가 12일 18시 개장식과 함께 첫 영업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목포 항구포차는 관광객들에게 항구도시의 특별한 맛과 분위기를 함께 제공하자는 취지에서 목포시가 지난 해 10월부터 야심차게 준비해 왔다.

삼학도 구)해경부두 부지에 조성된 포차에는 안전과 미관을 고려한 통일된 컨셉의 컨테이너 부스 15개가 들어섰다.

현장 모습

낙지, 민어, 홍어삼합 같은 목포의 전통 먹거리뿐만 아니라 점포마다 특색 있는 자체 개발 메뉴까지 총 100여 종이 넘는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다.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정된 15명 운영자들의 마음도 남다르다. 맛있는 음식과 친절ㆍ청결로 항구포차를 대한민국 최고의 명물포차로 만들겠다는 각오다.

개장 초반부터 고객을 사로잡기 위한 ‘핫! 이벤트’도 연다. 오는 11일 임시오픈해 100여종에 해당하는 모든 메뉴(주류 제외)를 50% 할인 판매하고 12일 공식개장일에는 모든 주류를 병당 1,000원에 제공하기로 했다.

메뉴 시연 모습

음악은 자리의 분위기를 돋구고, 음식의 풍미를 더한다. 시는 포차 전면에 목포내항과 유달산을 배경으로 하는 상설 야외무대를 만들었다.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실력파 뮤지션들이 버스킹 공연을 펼친다.

목포 항구포차는 연중 휴무없이 매일 18:00~ 익일 01:00까지 운영한다.

홍성표 기자  ghd0700@naver.com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홍성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