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포츠 연예
문재인 대통령 방탄소년단 'Dynamite' 빌보드 1위 축하"코로나19속 전세계인에 대한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 격려 메세지
@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이 방탄소년단의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HOT 100) 1위에 오른 것을 축하하는 전문을 보냈다.

문재인 대통령은 1일 오전 공식 SNS를 통해 방탄소년단이 한국 가수 최초로 빌보드 '핫 100' 1위를 차지한 것을 언급하며 "K팝의 새 역사를 썻다. 정말 대단하다"라고 축하했다.

문 대통령은 이어 "1위에 오른 'Dynamite'는 코로나19로 힘겨운 전 세계인들에게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담아 만든 노래라고 하니 더욱 뜻깊다. 코로나19 국난으로 힘들어하는 우리 국민들께 큰 위로가 될 것"이라며 "진심으로 축하한다"고 언급했다.

이날 빌보드에 따르면 지난달 21일 발매된 방탄소년단의 새 디지털 싱글 'Dynamite'(다이너마이트)는 '핫 100' 차트에 1위로 진입했다. 이는 방탄소년단의 자체 최고 기록이자 한국 가수 최초의 기록이다.


<다음은 문재인 대통령의 글 전문>

방탄소년단(BTS)이 한국 가수 최초로 빌보드 '핫 100' 1위를 차지하며 K팝의 새 역사를 썼습니다. '메인앨범차트'에서 네 차례 정상에 오른 데 이어 양대 차트를 모두 석권하는 신기록을 세웠습니다.

정말 대단합니다.

K팝의 자부심을 드높이는 쾌거입니다. 1위에 오른 'Dynamite'는 코로나19로 힘겨운 전 세계인들에게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담아 만든 노래라고 하니 더욱 뜻깊습니다.

코로나19 국난으로 힘들어하는 우리 국민들께 큰 위로가 될 것입니다.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정연미 기자  kotrin3@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연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