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여행 관광
서울관광플라자 입주 스타트업 모집..11월9일 마감

서울관광의 거점 역할을 수행할 ‘서울관광플라자’에 입주할 기업을 모집한다.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내년 3월 개관을 앞둔 ‘(가칭)서울관광플라자’에 입주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서울관광플라자는 서울 종로구 삼일빌딩 내에 9개 층(지상 1층, 4~11층), 연면적 1만 540㎡ 규모로 조성된다.

협업 공간을 이용할 수 있는 협력 스타트업 부문은 기존창업자 뿐만 아니라, 예비창업자, 크리에이터, 투자사 및 액셀러레이터(창업기획자) 등 관광분야와 협업을 희망하는 모든 개인 및 법인이 지원할 수 있다.

예비창업자는 공고일 현재 사업자등록(개인 또는 법인)을 하지 않은 자로서, 입주예정일 기준 6개월 이내 창업이 가능한 자다. 콘텐츠 제작자는 관광 관련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 10만 명 이상을 보유한 개인이나 법인사업자, 또 창업 6개월 이상~7년 이하 창업기업으로 관광분야와 협업을 원하는 기업과 관광분야에 투자를 희망하거나 관광분야와 협업을 희망하는 기업도 가능하다.

개별사무실을 이용할 수 있는 입주 스타트업 부문은 지난 5년간 서울관광협력프로젝트로 선정된 바 있는 기업들을 대상으로 모집한다.

또 서류접수일 기준 4대 보험 사업장 가입자 명부 내에 대표자를 포함한 직원의 수가 12인을 넘지 않아야 한다. 또 사업자등록증 소재지가 서울이거나, 선정 이후 2021년 3월까지 ‘서울관광플라자’로 이전할 의사가 있어야 한다.

서울관광플라자에 입주하는 스타트업은 협업 공간을 제공받을 뿐 아니라, 사업모델 개발에서 시제품 제작, 유통?판매에 이르는 전 과정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원받을 수 있다.

접수일은 26일부터 다음달 9일 오후 2시까지다. 입주 예정은 2021년 3월이며, 연장평가를 통해 1년 단위로 계약을 갱신할 수 있다

양성희 기자  kotrin2@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양성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