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시사 사회
청주시, 사주당 태교랜드 조성사업 당선작 선정- 건축설계공모 ㈜선엔지니어링종합건축사사무소 선정

청주시가 내수읍 우산리 46번지 일원에 추진 중인 ‘사주당 태교랜드 조성사업’의 건축설계공모당선작을 선정했다.

청주시, 사주당 태교랜드 조성사업 당선작 선정(사진=청주시 제공)

시는 지난해 10월부터 이달 8일까지 공모를 진행했고, ㈜선엔지니어링종합건축사사무소(신동안)가 응모한 작품을 선정했다.

당선작은 민간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자연경관 및 지형의 형태를 잘 반영해 태교기능과 자연치유의 기능을 조화롭게 계획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사주당 태교랜드 조성사업은 이 지역 출신인 사주당 이 씨의 ‘태교신기’와 주변의 수려한 자연환경을 활용해 임산부와 영유아를 위한 교육‧체험 공간으로 구성된 태교관광인프라를 구축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에 146억 원을 투입해 지상 3층 연면적 3028㎡ 규모로 건립된다.

올해 8월까지 실시설계를 마무리하고 10월에 착공해, 2023년 12월 준공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공모의 당선작은 건축물의 기본적인 형태, 공간활용을 제시한 것으로, 실시설계 시 관계전문가와 시설이용자 등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자연친화적 태교랜드가 조성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사주당 이 씨는 전주 이 씨 경녕군의 11대 손인 왕실 종친가문으로 청주시 서강내면에 근거지를 두고 있는 유교가문으로서 국내 최초의 태교 전문서적인 ‘태교신기’의 저자다.

한광현 선임기자  aaa7711@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광현 선임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