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대전/충청
대전시,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시민의 대화’ 참여자 모집-100팀 모아 탄소중립 시민의제 매칭 프로젝트 사업 진행

 대전시는 탄소중립과 관련된 의제를 발굴하고, 실행사업으로 연계하여 지역 주민의 문제해결 역량 강화 및 기후위기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탄소중립 시민의제 매칭 프로젝트’를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시민의 대화’참여자 모집 포스터(사진=대전시 제공)

 대전시는 우선 시민이 직접 대전의 탄소중립과 환경에 관심을 갖고 논의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시민의 대화’ 참가자 100팀을 모집한다.

 대화 주제는 ‘대전의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아이디어’로, 탄소중립도시 대전을 위해 개인의 실천을 넘어 대전 시민의 의식 및 행동 변화를 유도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받는다.

 모집 대상은 대전 시민 누구나 가능하며 온라인은 2인 이상, 오프라인은 2인 이상 4인 이하 모임으로 활동 종료일 이후에는 5만원의 활동비가 지원된다.

 한편, 대화모임 참가 신청은 오는 20일 화요일까지 구글폼 링크(https://forms.gle/M4W6AZbpR2bMowtL9)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대화모임 진행 결과는 30일까지 사회혁신플랫폼대전C(https://www.daejeonc.kr)에 게재하면 된다. 이와 관련대화모임 설명회도 오는 9일 온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후 5월 중 타운홀미팅 형식인 ‘대화모임 공론장’에서 대화모임을 통해 발굴된 의제의 우선순위를 선정할 예정이며, 이후 선정된 의제는 실행팀 5팀을 모집하여 숙의 및 실험을 지원한다.

 대전시 지용환 시민공동체국장은 “대전의 기후 위기 및 환경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직접 시민이 의견을 제안하고 참여하는 과정이 의미 있다”라며 “전문가나 실행 주체만이 아니라 시민 누구나 의견을 나누고 이를 공유하는 기회는 많은 대전 시민이 탄소중립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대전사회혁신센터 홈페이지(대전사회혁신센터.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광현 선임기자  aaa7711@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광현 선임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