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여행 레저
의견의 고장 임실,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첫 차박 캠핑- 한국관광공사 후원 오수의견관광지 '제1회 반려견 차박 캠핑'

임실군이 오수의견관광지에서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차박 캠핑’ 관광 행사를 처음 개최한다.

군은 한국관광공사가 후원하는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차박 캠핑이 6월 한 달 동안 매주 주말 4회에 걸쳐 오수의견관광지에서 연다고 3일 밝혔다.

반려견과 함께하는 차박 캠핑은 전북형 감성 차박여행 활성화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1,500만 반려동물 동반 시대를 맞아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를 만들고 코로나 시대 안심 관광의 트렌드로 급부상한 차박을 통해 자연에서 즐기는 반려동물 동반 감성 여행을 테마로 기획됐다.

참여 대상자는 반려견을 동반한 차박 캠핑 희망자로 방역지침에 따라 회당 50팀 이내 100명 이내로 접수받아 운영할 계획으로 팀당 인원은 4인 이하로 제한된다.

이번 오수의견관광지 차박 캠핑은 반려견 관련 체험으로 진드기 퇴치제 만들기를 비롯 애견장남감만들기, 펫티켓 캠페인, 반려견 행동교정 상담 등의 내용으로 구성됐다.

특히 반려동물 산업을 선도하는 임실군에서 열리는 이번 관광 행사는 코로나 시대에 어울리는 비대면 형식의 차박 캠핑이 열리게 됐다는 데 큰 의미를 담고 있다.

반려동물을 동반한 새로운 여행 문화가 반려동물 친화 지역 임실에서부터 시작, 코로나 시대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군은 지난 3월 한국관광공사와‘반려동물과 함께 산책하기 좋은 안심 걷기 길’로 오수 천변을 지정하여 활성화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또한 의견의 고장 오수 명성에 어울리는 반려동물 친화 지역 이미지 구축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군은 오수의견관광지 120,585㎡ 부지에 80억 사업비가 투입되어 추진하는 반려동물지원센터에는 펫카페, 반려동물 놀이터, 반려동물캠핑장, 반려동물 호텔 등을 조성할 계획이다.

지난해 완공된 50억원 규모의 펫 추모 공원과 함께 반려동물산업 집적화에 나서고 있다.

심 민 군수는“이번 차박 캠핑이 반려동물과 함께 감성 여행지 임실군을 알리는 데 큰 효과가 있을 것”이라며“1,500만 반려동물 동반 시대를 맞아 반려동물 산업의 선도지역으로써 오수의견관광지에서 제2의 도약을 이뤄내겠다”고 말했다.

차박 캠핑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티몬이나 마이리얼 트립에서 전북펫관광을 검색하여 신청할 수 있고, 전화문의(063-287-8877)도 가능하다.

백종기 기자  baekjk0@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백종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