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축제 축제맛집
강진군 병영설성막걸리, 도암뽕잎막걸리 인기 최고!강진산 쌀, 뽕잎, 지하 200m에서 끌어올린 지하수로 빚어

코로나19 장기화로 웰빙 주류가 각광받고 있는 시기에 강진의 ‘병영설성막걸리’와 ‘도암뽕잎막걸리’가 소비자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병영설성막걸리는 60년 전통의 병영주조장(대표 김견식)에서 대한민국 식품명인 61호인 김견식 명인의 손끝에서 빚어지는 막걸리로 전통적인 기법을 통해 한들평야에서 생산된 쌀과 수인산 아래 지하 200m에서 끌어올린 청정한 물을 원료로 해서 텁텁하지 않고 목 넘김이 부드럽고 깔끔한 뒷맛이 일품이다.

특히, 병영양조장의 전통주는 대한민국 우리술품평회 (일반증류수) 대상을 비롯해 국내에서 8회, 해외에서도 2019년 벨기에 국제식품 품평회 은상을 포함, 4회에 걸친 다양한 수상 실적을 갖고 있다.

병영설성막걸리, 도암뽕잎막걸리

도암뽕잎막걸리는 도암주조장(대표 박병현)에서 뽕나무의 뽕잎을 건조 후 250℃ ~ 300℃에서 20분 볶아서 녹차와 같은 방법으로 8일간 발효시켜 종전의 텁텁한 맛을 배제해 맛이 시원하고 숙취가 적은 것이 특징이다. 특히 뽕잎은 막걸리 효소와 궁합이 맞고 각기병과 몸이 붓는 증세, 뇌졸중, 동맥경화, 소갈증(당뇨병) 등에 효능이 탁월한 것으로 알려졌다.

친환경농업과 송승언 과장은 26일 “전통적 기법과 지역에서 나는 쌀을 원료로 정성들여 만든 병영 설성막걸리와 도암 뽕잎막걸리를 적극 추천한다”며 “강진의 막걸리가 지역 특산품을 넘어 전국적으로 사랑받는 전통주로 널리 알려질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구입문의는 병영주조장(☎061-432-1010), 도암주조장(☎061-432-0018)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홍성표 기자  ghd0700@naver.com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홍성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