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축제 국내
제67회 백제문화제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형 축제 개최-9월 25일부터 10월 3일까지 안전하고 행복한 백제 시간여행
고천제(부여 2020) (사진=충남도 제공)

제67회 백제문화제가 지역 주민과 방문객의 안전을 위해 오는 9월 25일부터 10월 3일까지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결합한 하이브리드형 축제로 개최한다.

백제등불향연(공주 2019)(사진=충남도 제공)

(재)백제문화제재단(이하 재단)은 코로나-19 상황에 대응해 관람객 밀집이 예상되는 프로그램을 취소·축소하고, 온라인 콘텐츠를 확대하는 내용의 ‘제67회 백제문화제 실행계획’을 수립했다고 밝혔다.

백제기악미마지탈춤(부여 2019)(사진=충남도 제공)

제67회 백제문화제는 ‘열린 문화, 강한 백제’라는 주제로 총 47개의 프로그램을 코로나19 방역수칙에 따라 운영할 예정이다.

웅진판타지아(공주 2020)(사진=충남도 제공)

백제문화제의 역사와 의미를 담고 있는 삼충제, 웅진백제5대왕추모제 등 제례 및 불전 14개 행사는 방역수칙을 준수해 오프라인으로 진행하고, 현장 모습은 온라인으로 생중계한다.

부여수륙재(부여 2020)(사진=충남도 제공)

공주시의 대표 프로그램인 ‘웅진판타지아’, 부여군의 공연 프로그램인 ‘지역문화예술의 향연’, ‘백제기악 미마지공연’, ‘부여청소년오케스트라’ 등도 온라인으로 안전하게 즐길 수 있다.

백제별빛정원(공주 2019)(사진=충님도 제공)

지난해 성황리에 이슈몰이를 했던 집콕라이브 백제골든벨, 백제태학박사선발대회 등 경연 프로그램은 올해 한층 다양하게 선보일 계획이어서 주목된다.

온라인 태학박사 선발대회(부여 2020)(사진=충남도 제공)

공주시 금강신관공원 일원에서는 백제등불향연, 백제별빛정원 등 불빛축제를 즐길 수 있고, 금강미르섬의 백제마을고마촌에서는 백제시대 생활상 및 문화 등을 체험하면서 가을 낭만을 느껴볼 수 있다.

집콕 라이브 도전골든벨 (공주 2020)(사진=충남도 제공)

올해 공식적인 개막식과 폐막식은 열리지 않지만, 공주시와 부여군이 각각 소규모 조촐한 행사로 준비하고 있으며, 음식코너 등은 취소하기로 했다.

백제문화제재단 관계자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코로나-19의 지속적인 확산세로 인해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백제문화제로 기획했다”며 “열린 문화, 강한 백제를 주제로 다양한 콘텐츠를 마련한 만큼 행복한 백제시간여행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광현 선임기자  aaa7711@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제67회 백제문화제#백제#백제문화제#부여#공주#웅진판타지아#미마자공연#백제골든벨#백제태학박사#신관공원#백제별빚정원#불빛축제#고마촌

한광현 선임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