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포츠 스포츠
2021 군산새만금아마추어 e스포츠대회 개최코로나 시대 비대면 ‘e스포츠대회’ 기준을 세운다

군산시가 주최하고 군산대학교와 전라북도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관하는 <2021 군산 새만금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가 오는 11월 6일 군산대학교 체육관에서 개최된다.

대회 종목은 ‘리그오브레전드(5인 팀전)’, ‘배틀 그라운드(2인 듀오)’, ‘카트라이더 러시 플러스(4인 팀전)’등 3개 종목이다.

참가자격은 e스포츠에 관심이 있는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프로게이머 경력자 제외)하며, 접수는 오는 21일까지 대회 홈페이지(www.gsesports.co.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대회 예선은 30일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결선은 예선을 통과한 리그오브레전드 4팀(20명), 카트라이더 러시 플러스 4팀(16명), 그리고 예선 없이 본선에 진출한 배틀 그라운드 16팀(32명)이 자웅을 겨룬다.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지역의 브랜드 이미지 향상, 관련 콘텐츠 산업의 활성화, 청소년의 건전한 여가문화 조성 및 확산을 위한 문화 융복합 행사다.

예선 진행상황은 대회 홈페이지(www. gsesports.co.kr)에서 확인 가능하며, 결선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실시간 중계된다.

총 상금 1,000만 원 규모의 이 대회는 1위 팀에게는 군산시장상, 2위 팀에게는 군산시의회 의장상, 3위 팀에게는 군산대학교 총장상, 4위 팀에게는 전북 창조경제혁신 센터장상이 수여된다.

한편, 시는 오는 2022년 대통령 배 e스포츠 대회를 유치했으나, 코로나19 상황이 호전되지 않으면서 2023년으로 순연 개최 결정됐으며, 향후 지속적인 e스포츠 관련 시설 및 행사 유치 등 e스포츠 산업 육성을 위한 기반을 다져나갈 방침이다.

박용섭 시민기자  smartk2012@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군산시#군산대학교#전라북도창조경제혁신센터#e스포츠 대회#프로게이머#리그오브레전드#카트라이더 러시 플러스#배틀 그라운드

박용섭 시민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