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여행 국내
'독도의 날' 현장에서 진행하는 국내 최초 '라이브 커머스'티몬-서경덕팀 '의기 투합'
@서경덕교수팀

온라인 쇼핑몰 티몬과 '독도 지킴이'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의기투합해 독도에서 최초로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25일 '독도의 날'을 기념하여 기획된 이번 행사에서는 티몬측 쇼호스트와 서 교수가 24일 독도에서 울릉도 및 독도 관련 상품을 판매하여 수익금 전액을 기부할 예정이다.

이번 일을 공동 기획한 서 교수는 "독도는 역사적, 지리적, 국제법적으로 대한민국 영토이기에 '문화 콘텐츠'를 활용한 국내외 홍보가 중요하다"고 전했다.

또한 그는 "요즘 대세인 '라이브 커머스'를 독도에서 진행함으로써 누리꾼에게는 실시간 독도의 아름다움을 전파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을 주고 싶었다"고 덧붙였다.

특히 이번 '라이브 커머스'에서는 울릉도 반건조 오징어 및 명이나물, 독도 강치인형 등을 판매하여 수익금 전액을 국내외 독도 콘텐츠를 홍보하는 단체에 기부할 계획이다.

아울러 '라이브 커머스' 진행중에 서 교수가 독도의 날 의미, 독도의 역사, 독도 홍보의 중요성 등을 설명하며 독도 지식 전파도 함께 병행할 예정이다.

이에 대해 티몬 박성호 실장은 "독도에 관한 기부가 소수만이 할 수 있는 어려운 결정이 아닌, 플랫폼을 통해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참여할 수 있는 '나눔'이란 걸 이번 행사를 통해 보여주고 싶었다"고 밝혔다.

한편 티몬과 서경덕 교수는 향후 독도 뿐만이 아니라 다양한 한국의 문화 및 역사를 국내외에 널리 알리는 캠페인을 꾸준히 펼쳐 나갈 계획이다.

정연미 기자  kotrin3@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도의 날#독도#라이브커머스#서경덕#티몬

정연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