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여행 국내
어촌어항공단-관광공사, '어촌·레저 관광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한국어촌어항공단 제공)© 뉴스1

한국어촌어항공단(이사장 박경철)은 한국관광공사와 11월 23일 오후 공단 본사 대회의실에서 '어촌 및 레저 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위드코로나 시대에 대응해 어촌·해양 및 레저 관광 활성화를 위한 협력으로, 관광산업에 활력을 불어넣고 어촌을 '가고 싶고 살고 싶은 공간'으로 재창출시키고자 '어촌'과 '관광'을 대표하는 두 기관이 뜻을 모아 마련하게 됐다.

협약을 통해 양기관은 Δ어촌체험휴양마을 육성 및 지역축제 활성화 등을 위한 상품개발·홍보마케팅 협업 Δ안전한 캠핑문화 및 레저관광 육성을 위한 상호 플랫폼 정보공유 Δ어촌·해양 관광 디지털 마케팅 협업 및 업계 간 교류·협력 추진 Δ관심 분야 혁신과제 발굴 및 사회 가치 창출 등에 대해 협력하기로 했다.

향후 어촌어항공단은 관광공사와 인적·물적 교류 및 다양한 인프라 활용 등을 통해 어촌소멸 위기에 대응해 어촌마을의 소득 창출과 활력 제고를 위해 적극 힘써가겠다는 입장이다.

특히, 관광공사 주도로 추진되고 있는 '코리아둘레길'의 쉼터로 어촌마을의 체험 안내센터를 활용토록 추진하고, 바다해설사를 연계한 홍보·안내로 관광객과 도시민의 유입을 이끌어 빠른 경제회복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어촌체험단 운영 등 다양한 어촌행사에서 관광상품 및 여행프로그램 공동개발과 판촉에 협업하고, 섬 관광 및 도·어 교류 활성화 등에도 머리를 맞대어 다채로운 캠페인과 이벤트를 기획해나갈 예정이다.

박경철 어촌어항공단 이사장은 "갑자기 불어닥친 코로나19로 인해 여행수요가 불투명해지면서 관광산업은 전례 없는 위기를 맞았다"며 "단계적 일상회복을 맞아 관광산업의 생태변화를 정확히 이해하고, 공사와의 협업으로 어촌·해양 관광의 활력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1 <뉴스커넥트>를 통해 제공받은 컨텐츠로 작성되었습니다.

양성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