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대구/경북
대구시, 서울국제식품전 서울푸드 어워즈에서 3개 기업 수상
@대구시

대구지역 3개 기업이 2022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SEOUL FOOD 2022)에 참가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시는 지역 식품기업들의 판로개척을 위해 매년 국내·외 주요 식품 박람회 참가를 지원하고 있으며 올해 첫 사업으로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에 참가했다.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은 아시아 4대 식품 전시회 가운데 하나로 코로나19의 영향으로 3년 만에 정상 열렸으며 급변하는 세계의 식품산업 동향과 정보를 공유하는 전시회로 평가받고 있다.

올해로 8회째인 서울푸드 어워즈는 ▲힐링(건강식품, 오가닉식품) ▲이노베이션(제조방법, 패키지 등 혁신적인 식품) ▲기호식품 ▲수입식품 ▲에코패키지 등 총 5개 분야로 나눠 각 분야의 우수제품을 선정해 시상한다.

시는 이번 전시회에 지역의 8개 업체로 대구 공동관을 조성해 참가했으며 이 가운데 3개 업체의 제품이 우수한 상품을 발굴하는 서울푸드 어워즈에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다.

선정된 대구 식품업체는 ▲힐링 분야에 농업회사법인 나은(제품명 : 제주향 톡톡), ▲이노베이션 분야에 아우노(천연 흑당 시럽), ▲기호식품 분야에 성경순만두(콘치즈 만두) 등 3곳이다.

선정된 업체에는 코트라의 인증서와 인증로고가 발급돼 수출 등 홍보 마케팅에 적극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밖에 참가 업체별 활발한 상담으로 ‘서라벌 푸드’는 4000만원의 초도계약과 2억원 이상의 추가계약을 진행 중이다.

또 ‘농업회사법인 청보마을’은 세계적 무역업체와 10만달러 수출계약을 추진하고 있고 ‘휴먼웰’은 상담 중인 바이어의 높은 만족도로 연간 30만달러의 계약이 기대되는 등 크고 작은 성과를 거뒀다.

시는 앞으로도 지역 식품기업의 판로 확대를 위해 오는 23일부터 4일간 일산에서 열리는 메가쇼와 11월 베트남 호치민 식품&음료 전시회 등 국내·외 유명 전시회에 대구 공동관으로 참가할 계획이다.

이동건 시 농산유통과장은 20일 “대구 식품업체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국내 유명 기업들과 겨뤄 당당히 제품의 우수성을 입증했고 상담실적에서도 좋은 성과를 거뒀다”며 “식품기업의 특성상 당장의 상담이 매출로 직결되기는 어렵지만 계속해 대구 식품기업들이 더 많이 홍보되고 판로가 개척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백태윤 선임기자  pacific100@naver.com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대구시#

백태윤 선임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