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부산/울산/경남
진해수협 100주년 기념, '2022 진해만 싱싱수산물 축제' 개최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진해수협 설립 100주년을 기념하고 진해만에서 잡히는 수산물을 홍보하기 위하여, 진해공설운동장과 진해수협 본소에서 오는 23~24일 진해만 싱싱 수산물 축제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진해수협에서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1일차인 23일에는 진해공설운동장에서 개막식, MBC 가요베스트가 진행된다.

2일차인 24일에는 진해수협 본소인 속천항에서 어업인 노래자랑, 수산물 시식회, 먹거리 장터, 다양한 공연 등이 열릴 예정이다.

이번 축제는 MBC 가요베스트, 어업인 노래자랑 등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 장터와 수산물 시식행사 등 다채로운 먹거리로 관광객의 오감을 즐겁게 할 예정이다.

특히, 진해만에서 가을철에 잡히는 진해지역 대표 어종인 떡전어는 일반전어에 비해 길이가 20~30cm 정도로 굵고 살이 떡처럼 두툼하고 통통하다고 해서 떡전어로 불리고, 가을에 월동준비를 하고 기름기도 적절해서 고소한 맛이 일품이다.

또한, 진해 특산물 중 하나인 피조개는 패류중에서 드물게 헤모글로빈이 풍부하여 살이 붉게 보이며, 특히 진해만의 피조개가 최고의 품질과 영양을 자랑하고 있어 이번 축제에는 진해만의 대표 수산물 두가지를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창원특례시 이종근 해양항만수산국장은 “풍요로운 가을 정취와 더불어 진해만 특산물인 떡전어와 피조개를 동시에 맛볼 수 있는 축제에 많이 찾아와 주실 것을 당부드리고, 성공적인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하며, 아울러 원활한 교통소통을 위하여 관광객분들에게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찾아 줄 것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백태윤 선임기자  pacific100@naver.com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창원시#

백태윤 선임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