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축제 국내
강진청자축제 올해는 겨울에 열린다‘불과 빛’ 테마로, 내달 23일~3월1일 열려

강진청자축제가 올해는 14년만에 처음으로 겨울에 열린다. 

가을에서 겨울로 개최 시기를 옮겨 불과 빛을 활용해 겨울 축제의 틈새시장을 노린다는 구상이다. 

강진군은 최근 제51회 강진청자축제를 오는 2월 23일(목)부터 3월 1일(수)까지 대구면 고려청자요지(고려청자박물관 일대) 일원에서 연다고 밝혔다.

이에 강진군은 지난 12일 강진군축제추진위원회 회의를 갖고, 본격적인 강진청자축제 준비에 돌입했다.

군은 이날 회의를 통해 축제 운영방안을 확정하고, 이를 토대로 강진원 군수 주재하에 행사별 세부 추진사항을 점검했다.

처음 시도하는 겨울 축제이자 코로나19로 4년 만에 대면으로 열리는 축제인 만큼, 충분한 준비과정을 거쳐 군민 공감대를 형성하고, 겨울 축제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해 관광도시 강진으로 재도약한다는 전략이다.

청자의 탄생을 상징하는 ‘불과 빛’ 이미지를 강조해 화목가마 불 지피기, 화목소원 태우기, LED 새해소원 풍등 날리기를 선보인다. 특히 빛 조형물 ‘청자의 꿈’은 MZ세대의 SNS를 강타할 야간경관 공간으로 주목된다.

눈썰매, 짚라인, 빙어낚시, 야외족욕탕, 화목가마 장작패기, 청자골힐링 ‘불멍캠프’, 추위 극복 공간까지 가족, 연인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청자성형물레, 청자코일링, 청자 굿즈 전시, 청자 공동판매장 운영으로 천년 고려청자의 정체성과 전통성을 살렸다.

지난 12일, 강진군청 대회의실에서 강진원 군수 주재 제51회 강진청자축제 세부 추진사항 점검 회의가 열렸다.

강진청자축제 홈페이지를(www.celadonfesta.co.kr) 통해 사전 예약하면 눈썰매, 청자성형물레, LED 풍등 날리기, 청자골 신년맞이 가래떡 뽑기 등을 할인 또는 무료로 즐길 수 있으며 2023 시그니처 청자컵을 5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사전예약은 2월 9일까지 진행한다.(문의 ☎061-430-3356)

홍성표 기자  ghd0700@naver.com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진군#강진군축제추진위원회#강진청자축제#겨울 축제#청자의 꿈#눈썰매#짚라인#빙어낚시#야외족욕탕#화목가마 장작패기#청자골힐링 ‘불멍캠프’#추위 극복 공간#청자성형물레#청자코일링#청자 굿즈 전시#청자 공동판매장 운영

홍성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