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축제 국내
보성군, '제25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 개최

 

전남 보성군은 오는 4월 29일부터 5월 1일까지 보성군문화예술회관에서 '제25회 서편제보성소리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제11회 보성세계차엑스포' 기간에 열려 풍성한 볼거리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22일 보성군에 따르면 축제 첫째 날인 4월 29일에는 전국 판소리·고수 경연 대회 예선이 시작된다. 경연 대회는 판소리와 고수 분야로 나눠 진행되며 명창·명고부와 대학 및 일반부, 신인부, 장년부, 학생부, 학생부 종합 등으로 열린다.

둘째 날인 30일에는 역대 대통령 수상자 축하 공연, 전국 판소리·고수 경연 대회 본선, 명인·명창 고수 열전, 보성군립국악단 특별 공연과 시상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마지막 날인 5월 1일에는 보성판소리성지에서 보성소리의 명맥을 이으며 후학을 양성했던 명창들을 기리는 추모제 및 추모 공연이 열린다.

부대 행사로는 전통 악기 만들기, 전통 놀이 체험, 보성 주막집 판매 행사가 준비돼 있다.

참가 희망자는 참가 신청서와 증빙자료를 오는 4월 24일까지 오후 6시까지 서편제보성소리축제 추진위원회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보성문화원에 문의하거나 서편제보성소리축제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한편 보성군은 서편제의 비조 박유전 선생과 보성소리를 정립한 정응민 선생, 정권진·박춘성·성우향·조상현·성창순 등 많은 명창을 배출한 판소리 명창의 산실로 우리나라 국악 발전에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또 지난 1998년도부터 매년 '서편제보성소리축제'를 개최해 전국 경연 대회를 통한 인재 발굴과 판소리의 명맥을 이어가는데 힘쓰고 있다.

정연미 기자  kotrin3@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연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