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여행 레저
청주시 청석굴 달천변에서 카약 즐겨요~- 7일부터 8월 16일까지, 카약, 패들보드 체험 행사 진행 -
청석굴 달천변에서 카약 즐기는 모습 (사진=청주시 제공)

청주시는 오는 7일부터 8월 16일까지 청석굴 수변공원의 달천변에서 카약, 패들보드 체험 행사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옥화구곡 관광길의 제1경인 청석굴이 위치한 상당구 미원면 달천변에서 진행되는 이 행사는 카약 12대, 패들보드 15대로 운영되며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30분 간격으로 운영한다.

30분 체험 기준 요금은 성인 5,000원, 청소년 2,000원, 어린이 1,000원이며, 어린이 및 유아는 보호자와 함께 탑승해야 한다. 탑승을 기다리는 방문객을 위해 물놀이 튜브도 무료로 제공한다.

행사장에는 인명구조 자격증을 가진 안전관리요원 6명을 배치해 카약을 처음 접하는 학생들과 가족들을 대상으로 래프팅 및 안전교육을 실시하는 등 안전사고 예방에 최우선을 두고 있다.

사전 예약은 오는 4일부터 청주시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전화(☎201-0190)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무더위로 몸과 마음이 지친 주민들에게 생활의 활력소를 제공하고 야외 물놀이 시설이 부족한 청주시에 야외 수상 레저 시설을 구축했다는데 의의가 있다”라며, “‘옥화구곡 관광길 생태문화체험 프로그램’과 연계해, 아름다운 청주시의 자연환경을 널리 홍보하고, 오는 10월 개최되는 옥화구곡트레일러닝, 에코 플로깅 등 걷기행사와 함께 관광콘텐츠를 구성해 옥화구곡을 널리 알리는데 힘쓸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광현 선임기자  aaa7711@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북도#청주시#청석굴#수변공원#달천변#카약#패들보드 체험#옥화구곡#옥화구곡트레일러닝#에코 플로깅 등 걷기행사

한광현 선임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