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부산/울산/경남
댕댕이에게 남해를~ 남해군, 반려동물 동반 여행상품 출시9월 16일 부산서 첫 출발, 총 3회 시범운행 예정

남해관광문화재단은 반려동물 동반 여행 전문업체 ㈜펫츠고트래블과 협업하여 ‘남해에서 멍멍’이라는 이름의 반려동물 동반 여행상품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남해에서 멍멍’ 여행상품은 당일 여행프로그램으로 부산에서 출발하며, 저렴한 가격(2만9000원)에 이용 가능해 많은 반려인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반려동물 동반 여행은 2022년 한국관광공사 ‘반려동물 동반여행 활성화방안 연구’결과 연간 약 1조 3,960억원의 경제적 파급효과를 내는 것으로 조사되었으며, 1인당 평균 지출 비용은 28만원으로 일반 여행객에 3.6배가 높은 것으로 나타난 고부가자치 상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남해관광문화재단 조영호 본부장은 “반려동물 동반 여행에 어려움을 겪는 반려인을 겨냥하여 해당 상품을 기획·출시하게 되었다”며 “반려동물 여행상품 출시와 시범사업 운영을 통해 반려동물 친화 관광도시로 한걸음 더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남해에서 멍멍’ 여행상품은 ㈜펫츠고트래블 홈페이지(petsgo.kr)에서 예약할 수 있으며, 9월 16일, 10월 14일, 10월 21일 3회에 걸쳐 시범 운영된다.

백태윤 선임기자  pacific100@naver.com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백태윤 선임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