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대구/경북
경주시, 추석황금연휴 다채로운 행사로 빼곡히 채운다!추석특집 각종 공연 및 체험 프로그램 진행

경주시가 추석 황금 연휴기간 동안 지역을 방문한 관광객들에게 특별한 이벤트와 추억을 선물한다. 

시는 오는 25일부터 10월 9일까지 관광객 유치 극대화를 위해 각종 볼거리와 풍성한 먹거리를 제공하는 ‘추석페스타 경주로 ON’ 주간을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먼저 경주 전역에서 공연과 체험 등 다채로운 행사를 선보인다.

이달 28일부터 10월 1일까지 교촌한옥마을 광장에서는 ‘신라오기’와 추석특집 경주국악여행 ‘천태만상’ 공연이 매일 열린다. 두 공연 관람객 전원에게 명절맞이 기념품을 증정한다.

10월 1일 황리단길에서는 ‘황남동 카니발 2023’ 음악공연이, 교촌마을에서는 ‘꿈꾸는 예술무대’와 ‘7080 포크공연’이 펼쳐진다.

10월 5일부터 10월 8일까지는 경주화백컨벤션센터에서 현대미술과 디지털 아트 등 다양한 미술품을 만날 수 있는 ‘2023 경주아트페어’가 열린다.

특히 이달 28일부터 30일까지 한복 입은 방문객은 대릉원 등 주요사적지를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또 유료 관광지 2곳을 입장할 경우 온누리상품권 1만원을 증정한다.

이어 온라인에서는 실속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경주 관광 SNS에서는 이달 28일부터 10월 3일까지 매일 미션 수행자 30명을 대상으로 놀이공원 입장권, 농수산품 할인권을 지급한다.

모바일앱 경주로 ON에서는 숙박업체와 경주로 ON 내 판매상품에 프로모션을 적용한다.

신경주역과 황리단길 일원에서는 경주로 ON 앱 다운로드 확인 시 다양한 게임 참여기회를 부여하고 기념품을 제공한다. 더불어 동부사적지 일원에서는 게이미피케이션 플레이 키트를 10~50%할인 판매한다.

농축수산물 할인 이벤트도 풍성하다. 농특산물은 다음달 3일까지 경주몰(gjmall.cyso.co.kr)에서 20% 할인, 오프라인 매장인 본점(계림로 69), 불국점(진현로1길 59-5)에서는 10%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경주천년한우는 오는 28일까지 천년한우판매장 5곳에서 최대 30%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수산물은 안강공설시장에서 24일까지 국내산 수산물 2만 원 이상 구입 시 1인당 5천원 할인쿠폰 최대 2매를 지급하는 ‘어서옵쇼’ 수산물 할인 행사가 펼쳐진다.

더 자세한 내용은 경주 관광 SNS(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낙영 시장은 “황금연휴를 맞아 경주에 오셔서 다양한 볼거리를 즐기고, 풍성한 먹거리를 맛보는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며 “모든 방문객들이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을 하실 수 있도록 준비에도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백태윤 선임기자  pacific100@naver.com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백태윤 선임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