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축제 국내
BIAF2023 국제경쟁 장편 선정작 13편 공개

제25회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BIAF2023)이 개막작 <로봇 드림>을 포함한 장편 선정작 13편을 공개했다.

2023년 칸국제영화제 및 베를린국제영화제 경쟁작, 안시국제애니메이션영화제 대상 수상작이 포함된 이들 작품을 프리미어로 BIAF2023에서 만난다.

프리미어 화제작들로 가득한 BIAF2023은 오는 10월 20일(금)부터 24일(화)까지 5일간 열린다. (www.biaf.or.kr)

왼쪽부터 울려라! 유포니엄 앙상블 콘테스트, 시로코와 바람의 왕국, 예술대학 1994

울려라! 유포니엄 앙상블 콘테스트
키타우지 고교 취주악부 새로운 부장으로 취임한 쿠미코의 첫 도전은 앙상블 콘테스트에 출장할 세션을 선발하는 교내 예선. 쿠미코는 분주한 나날을 보내지만, 자신이 참가할 세션은 결정하지 못한다.

시로코와 바람의 왕국 
줄리에트와 카멘은 이웃 아그네스 집에서 신기한 책을 발견하고, 마법으로 고양이 모습이 된 채 바람 왕국으로 떨어진다. 신기한 모습의 주민들과 기묘한 디자인에 넋이 빼앗긴 것도 잠시, 두 소녀는 집으로 돌아가기 위해 시로코를 찾아야 한다. 

예술대학 1994
샤오준은 피아노 전공의 릴리를 동경한다. 홍은 성악가가 되고 싶지만, 바에서 노래할지 고민한다. 릴리는 프랑스 유학을 떠나는 잉준의 청혼을 받고, 결혼을 말리는 홍과 그녀를 연모하는 샤오준으로 인해 혼란스럽다. 

 

왼쪽부터 치킨 포 린다!, 켄즈케 왕국, 마스 익스프레스

치킨 포 린다!
싱글맘 폴레트의 반지가 사라지고 범인은 고양이지만 애꿎게 딸 린다가 벌을 받고, 딸에게 상처를 준 것이 미안한 폴레트는 린다가 좋아하는 치킨 요리로 화해를 시도하려 한다. 때마침 파업으로 모두 문을 닫은 가게들. 모녀는 요리에 쓸 닭을 구하기 위해 동분서주한다.

켄즈케 왕국
세계를 항해 중인 마이클 가족. 파도가 치던 날, 마이클은 반려견 스텔라와 바다로 떨어진다. 어느 해변에서 눈을 뜬 마이클은 섬에 머무르고 있는 노인 켄즈케를 만나 섬 생활에 차차 적응해 간다. 

마스 익스프레스
사설탐정 알린은 안드로이드로 다시 태어난 카를로스와 함께 화성을 가로지르는 임무에 착수한다. 그들이 찾는 건 도망 중인 인공두뇌학 학생 존 차우. 그를 죽이려는 암살자들보다 먼저 그를 찾아 구해야만 한다. 

 

왼쪽부터 불새 : 에덴의 꽃, 샌드랜드, 마담 탕의 포레스트

불새 : 에덴의 꽃
지구 밖의 삶을 찾아 로미와 조지는 에덴17로 향한다. 하지만 조지는 사고로 죽게 되고, 냉동 수면에 들어간 로미의 아들 카인만이 남겨진다. 수면에서 깨어난 로미는 카인의 후손들이 세운 외계문명의 여왕이 되지만 고향 지구를 그리워하는데…. 

샌드랜드
가뭄으로 사막화가 진행된 채 인간과 마물이 공존하는 ‘샌드랜드’. 아무런 희망 없이 국왕의 핍박과 마물들의 횡포에 지쳐가던 어느 날, 늙은 보안관 라오가 이대로는 못 살겠다며 분연히 일어선다. 

마담 탕의 포레스트 
1886년, 상인들로 붐비기 시작한 아침 장터에서 총성과 뱃고동 소리가 뒤섞이더니 물건을 팔 수 있는 항로가 막혔다는 소식이 퍼져나간다. 가족을 책임져야 하는 탕 히오는 황폐해진 땅 위로 묵묵히 발걸음을 돌린다. 
 

왼쪽 위부터 시계 방향으로 북극백화점의 컨시어지, 사이렌, .화이트 플라스틱 스카이, 로봇드림

북극백화점의 컨시어지
아키노는 완벽한 백화점 컨시어지가 되고 싶다. 깐깐한 플로어 매니저와 선배들의 감시에 주눅 들지 않을 만큼 유능한 신입인 아키노에겐 딱 한 가지 고충이 있는데, 바로 고객들이 동물이라는 사실이다. 

사이렌
1980년 9월, 이라크의 침공으로 이란-이라크 전쟁이 발발한다. 형은 전선으로 떠나고, 어머니는 포화를 피해 피신하지만 고향에 남기로 한 소년 오미드는 아바단의 항구에서 버려진 보트 하나를 발견하게 되는데…. 

화이트 플라스틱 스카이
2123년. 아포칼립스 도시 부다페스트. 한정된 자원과 식량난 속에 인간은 50살이 되면, 시의 소유물로 자신을 귀속시켜야 한다. 아내 노라가 30세에 나무가 되기를 자원하며 사라지자 스테판은 노라를 찾아오기를 결심한다.  

로봇 드림
세상에서 둘도 없는 친구인 개와 로봇. 둘은 해변으로 놀러 간고 바다에 들어간 로봇은 녹슬어 움직일 수 없게 된다. 잠시의 헤어짐이 길어지고, 로봇은 상황이 나아지기를 꿈꾼다. 

 

이상호 기자  sanghodi@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칸국제영화제#베를린국제영화제#안시국제애니메이션영화제#BIAF2023

이상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