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축제 해외
금산군, 일본서 금산 알리기 ‘박차’-제15회 한일축제한마당 참가 ‘금산의 가을’ 알리기 총력
제15회 한일축제한마당 금산 알리기 모습 (사진=금산군 제공)

금산군은 지난달 30일부터 10월 1일까지 일본 도쿄 고마자와올림픽공원에서 열리는 제15회 한일축제한마당에 참가해 금산 알리기에 나섰다고 밝혔다.

외교부, 문화체육관광부 등이 후원하는 한일축제한마당은 지난 2009년부터 매년 양국의 서울과 도쿄에서 열리는 최대규모의 한일교류 행사로 올해는 ‘우리가 그리는 미래’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4년 만에 대면 행사로 개최됐다.

군은 한국관광공사, 주일한국대사관 등 총 15개 홍보부스 중 하나로 참여해 ‘금산의 가을’을 주제로 인삼 음식‧제품, 금산문화관광, 금산세계인삼축제 등을 홍보했다.

특히, 금산인삼 씨앗 고르기 체험 및 한글로 원하는 문구를 써주는 부채 이벤트 등도 진행해 현지인의 호응을 얻었다.

군 관계자는 “금산세계인삼축제 세계화 원년인 올해 2023년 한일축제한마당에 참여해 일본과의 국제교류의 초석을 다질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이번 행사에 참여한 일본인들이 금산의 아름다운 모습을 알아갔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광현 선임기자  aaa7711@hanmail.net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남도#금산군#제15회 한일축제한마당#금산의 가을#문화관광#금산세계인삼축제#일본#도쿄#고마자와올림픽공원#우리가 그리는 미래

한광현 선임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