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문학
“정읍의 아름다움 알린다!” 제1회 정읍시 웹툰 공모전 개최이달 30일까지 접수...10명에게 총 750만원 시상

정읍시가 지역을 널리 알릴 수 있는 참신하고 흥미로운 콘텐츠를 발굴하기 위한 ‘제1회 정읍 웹툰 공모전’을 이달 30일까지 진행한다.

공모 주제는 정읍의 문화와 관광 자연, 역사, 인물 등 정읍과 관련된 소재이며 국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분량은 50컷 이상의 완결본이며, 웹 게재용 규격인 JPG 포맷으로 가로 760px, 해상도 300dpi 이상으로 제출해야 한다. 단, 모방작품이거나 폭력성, 선정성 등을 포함한 작품은 심사대상에서 제외된다.

심사기준은 주제 적합성과 독창성, 창의성, 전달성, 활용성, 작품완성도 등이다.

시는 내달 심사를 거쳐 최종 10명을 선정해 시상할 계획이다. 시상금은 총 750만원으로 대상은 300만원(1명), 최우수상 100만원(2명), 우수상 50만원(2명), 장려상 30만원(5명)이며, 최종 선정된 작품은 홈페이지와 SNS 등 온라인 게시와 소식지나 작품집 발간에 활용될 예정이다. 

한편, 신청은 이메일을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정읍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세호 기자  see6589@naver.com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읍시#제1회 정읍 웹툰 공모전#정읍의 문화와 관광 자연#역사#인물#적합성#독창성#창의성#전달성#활용성#작품완성도

이세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