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축제 국내
고즈넉한 늦가을 대구愛 맛과 커피향에 빠져볼까?23.~25일 엑스코 서관 1, 2홀 전시장에서

대구광역시는 오는 23(목)부터 25(토)까지 엑스코 서관 1, 2홀에서 제21회 대구음식산업박람회와 제12회 커피 & 카페박람회를 동시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올해로 21주년을 맞는 이번 음식산업박람회는 ‘대구愛 맛들다’라는 주제로 식품·외식 관련 업체 150개사 170부스가 참여해 명실공히 대구 최고의 음식 행사의 명성을 이어나간다.

음식산업박람회는 대구 10味관, 명품한식관, 먹거리골목관, 동네빵집관, 100대 밀키트관, 우수식품관, 푸드테크관 등 대구음식의 과거, 현재, 미래를 시간적 흐름에 따라 구성하여 대구 음식의 역사를 되돌아보고 현재를 분석하며 미래 나아갈 방향을 제시했으며, 특별관으로 군위군과 한국도로공사가 참가해 한층 더 확대된 대구 맛의 위상을 선보일 예정이다.

부대행사로 개최되는 요리경연대회는 전국적인 규모로 개최돼 한식요리(단체/개인), 제과·제빵·공예, 대구명품빵, 칵테일 등 4개 분야 7개 부문 72팀 388명의 뛰어난 기능인들이 참가한다. 화려하게 진행되는 칵테일 LIVE 대회와 각 부문별 음식 작품으로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우수 인재 양성 및 독창적이고 예술적인 음식 발굴로 지역 외식업의 성장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동시 개최되는 제12회 대구 커피&카페 박람회는 대구의 우수한 커피와 카페 산업 인프라를 홍보하고, 업체의 마케팅 및 판로개척 지원을 통해 지역 커피 및 식음료 산업 활성화를 도모한다.

전시회 규모는 90여 개사 190부스 규모로 열리며, 커피머신, 장비, 커피, 음료베이스, 원부재료, 홈카페용품, 디저트, 베이커리, 음료, 테이블웨어, IT, 친환경 제품 등을 선보인다.

특히 올해는 ‘Enjoy Daegu, Enjoy Coffee’ 주제에 맞게 기존 커피 박람회의 전시 위주의 구성에서 관람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을 확대 구성해 박람회의 색다른 묘미를 선보일 예정이다.

먼저 Show your Coffee관을 통해 홈카페 트렌드에 맞춰 관람객이 원두 선택부터 로스팅, 다양한 도구로 커피를 만들어 볼 수 있어, 커피의 A to Z, 모든 것을 체험으로 습득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 커피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유도한다.

그리고 주제관인 Taste all the Coffee관을 통해 콜롬비아산 라시에라, 에티포피아 구지 함벨라 다바예, 파나마 카사루이즈, 케냐 키린야가 원두 등 전 세계 유명 원두들을 커핑하고 알아보는 퍼블릭 커핑존을 선보여 현장에서 세계 유명 원두를 접해볼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한다.

전국의 유명 로스터리가 한자리에 모여 큰 이슈를 일으켰던 ‘로스터리 게더링 2023 대구’에서는 올해에도 부산, 강릉 등 전국의 유명 로스터리 31개사가 참여해 전국 커피인들의 니즈를 충족시켜 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2022 월드 컵테이스터스 국가대표 챔피언 문헌관 대표의 부산 먼스 커피, 2019 한국브루어스컵 국가대표 정형용 대표의 부산 코스피어 등 한국 커피 업계의 선두 주자들이 참여해 박람회의 품격을 높였고, 스페셜티 원두 출품 업체들이 공동관으로 참여해 비즈니스 네트워크의 장을 마련하여 커피 매니아층의 이목을 집중시킨다.

카페 하면 빠질 수 없는 지역의 유명한 디저트 전문 브랜드와 델리 브랜드들이 참여한 ‘디저트&델리 게더링 2023 대구’에서는 대구시와 대구문화예술진흥원에서 선정한 ‘대구 시그니처 디저트’로 선정된 도란도란, 5월의 아침 등 다수의 업체가 참여해 커피산업과 함께 성장하고 있는 디저트&델리 산업도 선보인다.

이 외에도 250여 명이 참가하는 커피 경연대회 ‘대구커피챔피언십 로스팅, 핸드드립’ 대회를 통해 전국의 커피 실력자들을 발굴해 커피 인재를 양성할 예정이며, 관람객이 직접 즐길 수 있는 ‘절대미각을 찾아라‘ 이벤트 대회를 통해 더욱 관람객과 가까워질 예정이다.

정의관 대구광역시 보건복지국장은 “군위 편입과 신공항 건설로 대구음식산업은 국내관광 브랜드화를 넘어 K-Food 관광으로 영역이 확대될 것이며, 국제적 음식산업 도시로 도약을 위해 대구음식산업박람회와 대구커피&카페 박람회가 축제와 비즈니스의 장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전시회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다. 단, 11월 25일(토)은 오후 5시까지 관람 가능하며, 입장료는 5,000원이다. 사전등록 시 무료로 입장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전시회 사무국(053-601-5214)으로 문의하면 된다.

(사진: 2022년 커피박람회 모습)

 

백태윤 선임기자  pacific100@naver.com

<저작권자 © 축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백태윤 선임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